• 조갑제(사진)전 월간조선 대표는 14일 "이명박 대통령은 '북핵지원혐의' 김대중에게 법적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조씨는 이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주적의 핵무기와 미사일 개발을 돕는 행위는 군사시설의 사진을 찍어 보내는 행위보다 더 위험하다"며 "국민이 할 수 있는 최악의 반역은 적의 핵무장을 도와주는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씨는 또 "이명박 정부가 김대중 전 대통령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것은 중대한 직무유기"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이 계모임이 아니라면 조사나 감사나 고발, 또는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면서 국회에는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씨는 "언론도 '누가 북한의 핵개발을 도왔느냐'를 주제를 집중보도해야 한다"며 "국가생존이 걸린 문제이고 현존하는 명백한 위험이기 때문"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조씨는 한 언론보도를 인용해 "김대중-노무현 정부 시절, 금강산·개성관광 대가와 개성공단 임금 등으로 29억222만 달러의 현금을 북한에 줬고, 쌀 비료 경공업 원자재 등 현물로 전달된 규모는 40억5728만 달러로 계산됐다"며 "식량 270만t과 비료 256만t 등을 유·무상으로 지원하는 데만 32억 달러를 썼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북한은 장거리로켓을 개발하는 데 5억~6억 달러, 핵무기를 개발하는 데 8~9억 달러를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남한에서 넘어간 현금이 핵무기나 장거리미사일 등을 개발하는 데 쓰였을 수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북한에 주는 현금은 핵 및 미사일 개발에 쓰일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도 알면서, 드디어는 북한이 핵실험을 한 뒤에도 막대한 현금을 북한정권으로 보내준 김대중. 노무현 정권의 당시 책임자들-대통령 국정원장 통일부 장관들도 조사 및 수사 대상이 된다"고 말했다.

    조씨는 "북핵 개발을 지원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김 전 대통령은 반성과 자중은커녕 최근 연설에서 이명박 정부를 사실상 독재로 규정 '국민들이 들고 일어나 싸워야 한다'고 선동하는가 하면 '북한이 미국으로부터 억울한 일을 당하고 있다'면서 김정일 정권의 핵개발을 비호했다"고 비판했다.

    조씨는 또 "그는(김 전 대통령) 좌경세력이 주도한 작년의 촛불난동을 '직접민주주의'라고 격찬한 바도 있었다"며 "북핵개발 지원만 한 것이 아니라 친북세력과 폭력세력을 편들고 합법정부를 반대하는 행위를 계속하고 있어 정상을 참작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동체를 파괴하려는 김대중씨와 북핵 지원 혐의 관련자들을 상대로 국법의 권위를 세울 수 없는 정부가 어떻게 죽창폭도들과 김정일로부터 한국인의 안전을 지켜낼 것인가"라고 개탄했다. 

    이보다 앞서 12일에는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는 논평에서 "전직 대통령 김대중씨의 막말은 내란선동 수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행동본부는 북한의 금강산 관광객 피살사건, 개성공단 근로자 억류사건, 핵실험 강행과 미사일 도발 등을 거론한 뒤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한 것은 김대중의 대북 퍼주기가 원인"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