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노수장 문재인이 계파정치 비판? 새누리당 "노무현 탈당 치욕적인 역사 강요하나"
  •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주장과 관련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라며 발언 취지를 이해할 수가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표가 국민이 뽑아준 대통령을 야당 대표가 탈당 운운하는 것은 정치 도의적으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행태일 뿐만 아니라 이해할 수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어 "현 시점에서 야당의 대표가 왜 대통령의 탈당을 운운하는 것인지 그 숨은 뜻이 궁금할 뿐"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앞서 문재인 대표는 김영록 수석대변인 대독을 통해 "대통령은 당적을 정리하고, 공천과 선거제도 논의에서 손을 떼라"고 촉구했다. 또 문 대표는 "대통령은 당내계파와 여야를 뛰어넘는 초연한 입장에서 행정부 수반으로서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전념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그렇게 한다면 야당도 함께 힘을 보탤 것"이라고 주장했다.

    친노(친노무현)세력 수장인 문 대표는 '기득권에 매몰된 계파 정치를 일삼고 있다'는 비노계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문 대표가 계파정치를 언급할 입장은 아니라는 지적이 나온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과거 열린우리당 시절 노무현 대통령의 지지율이 한 자릿수로 떨어지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탈당을 압박한 바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자신의 치욕적인 역사를 새누리당에게 강요하는 것은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표를 향해 "코미디 같은 정치 자제하고, 정치의 정도(正道)를 걸어주길 희망한다"고 일갈했다.

    이에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은 반박 논평을 내고 "문 대표의 말씀은 권력 싸움에 빠져 실패한 대통령의 전철을 밟지 말고, 경제 회생과 민생 살리기에 전념하라는 고언"이라며 여당의 반응이 어처구니없다고 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른바 '유승민 파동'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탈당을 거론하며 새누리당 유승민 전 원내대표를 압박했던 것은 바로 친박들이었다"며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식의 억지주장으로 문 대표의 고언을 왜곡하지 말기 바란다. 야당 대표의 일성을 겸허히 새겨들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