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발언 高永宙 이사장
                                  "달라진 건 없지만 답변 안 한다"

    새정련의 한명숙 전 의원을 지목하며 “이런 분들은 대법원 판결을 받고 사법부 전체를 부정했다”고 비판

    조갑제닷컴   
公安검사 출산의 고영주(사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문재인 후보는 공산주의자”라고 발언했던 것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새정련) 의원들이 문제를 제기하자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 이사장은 2일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에 대한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국정감사 과정에서
자신의 과거 발언과 관련해 “사정이 변경된 건 없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고 이사장은 새정련의 한명숙 전 의원을 예로 들어
“이런 분들은 대법원 판결을 받고 사법부 전체를 부정했다”며 “사법부 일부가 좌경화된 것을 걱정하는 죄는 자유민주주의 체제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는 거라고 본다”면서 법조인 출신으로서의 본인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아래는 이날 <조인스닷컴>이 보도한 고영주 이사장과 새정련 의원들의 발언이다.

▶전병헌 의원=“2013년 1월 ‘애국시민사회진영’ 신년하례회에서 ‘문재인 후보도 공산주의자이고 대통령되면 우리나라 적화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확신하고 있었다’는 발언 하신 적 있다. 이 생각에 지금도 변함이 없나.”

▶고 이사장=“뭐, 사정이 변경된 건 없는데 답변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

▶전 의원=“왜 답변을 안 하는 건가.”

▶고 이사장=“내가 솔직하게 답변하면 국정감사장이 뜨거워지고, 만일 사실과 다르게 말하면 법정에서 불리해지기 때문에 답변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다.”

▶전 의원=“당시 공영방송인 MBC에 대한 관리를 하는 방문진 감사로서 적절한 발언이었나.”

▶고 이사장=“증언감정에 관한 법률에 형사 절차에 관련된 것은 답변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돼 있다.”

고 이사장의 2013년 발언에서 ‘공산주의자’로 지목된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현재 고 이사장에 대해 명예훼손 등으로 민ㆍ형사상의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고 이사장은 영화 ‘변호인’의 소재가 됐던 1981년 ‘부림사건’을 담당한 공안검사 출신이다. 그는 지난해 9월 대법원이 부림사건 피해자에 대한 재심에서 33년 만에 최종 무죄판결을 내리자 공식석상에서 “사법부가 일부 좌경화됐다”고 밝혀 논란이 일기도 했다. 고 이사장은 이날 국감에서도 “나의 소신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대법원 판결에 문제를 제기한 새정치연합을 역으로 비판했다.

▶전 의원=“잘못된 기소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 대해 사죄해야 하는 게 아닌가.”

▶고 이사장=“그게 무죄판결이든 전혀 상관이 없다. 나는 ‘피해자’라는 사람들은 ‘공산주의 사회가 되면 당신을 심판하겠다’는 얘기를 직접 듣고 경험했다. 무죄든 아니든 내 신념은 변할 수 없다.”

▶전 의원=“개인의 소신은 자유지만 방송을 다루는 자리에서는 부적절하다. 사퇴가 옳다.”

▶고 이사장=“제1야당 문재인 대표와 국회의원을 지낸 한명숙 전 의원, 이런 분들은 대법원 판결을 받고 사법부 전체를 부정했다. 나는 거기에 비하면 사법부 일부가 좌경화된 것을 걱정하는 죄는 자유민주주의 체제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는 거라고 본다.”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