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찬회서 '위로금 갹출의 건' 만장일치 의결 "9월분 수당에서 원천징수 예정"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의원들이 25일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2015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의원들이 25일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2015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새누리당 소속 159명의 국회의원들이 최근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지뢰도발로 부상을 입은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해 각각 수당에서 10만원씩을 내놓아 총 1,590만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 성금은 조만간 부상 장병들의 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그동안 정치권은 북한 도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일제히 높여왔지만, 당 차원에서 지뢰 부상장병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27일 당 의원들에게 보낸 원내알림 메시지를 통해 "갹출(여러 사람이 나누어 냄) 금액은 의원 1인당 10만원으로 책정하려고 하며, 9월분 수당에서 원천징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지난 11일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통합병원을 방문해 북한 목함지뢰 폭발로 부상 당한 김모(23) 하사를 위로하고 있다. ⓒYTN 방송 캡쳐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지난 11일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통합병원을 방문해 북한 목함지뢰 폭발로 부상 당한 김모(23) 하사를 위로하고 있다. ⓒYTN 방송 캡쳐

    앞서 새누리당은 지난 25일 의원 연찬회에서 '북한의 목함지뢰 폭발사건 관련 부상 장병을 위한 의연금 갹출의 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한 바 있다.

    한편 부상 장병을 제일 먼저 찾았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최근 한명숙 전 의원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징역 2년과 추징금 8억8,000만 원을 선고받고 구속 수감되자, 한 전 의원을 구하기 위해 추징금 모금 검토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국민적 지탄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