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학교 RIS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은 ‘2015 홍콩 푸드엑스포(HKTDC Food Expo 2015’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한의대 제공
    ▲ 대구한의대학교 RIS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은 ‘2015 홍콩 푸드엑스포(HKTDC Food Expo 2015’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RIS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단장 김수민)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간 홍콩 HKCEC에서 열린 ‘2015 홍콩 푸드엑스포(HKTDC Food Expo 2015)’에 참가했다.       

    이번 ‘홍콩 푸드엑스포’에는 사업단이 그동안 연구 개발을 통해 개발·생산한 ‘영덕 담은소스’와 영덕군 수혜기업 생산 제품들을 전시, 홍보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과 함께 많은 판매 수익을 올렸다.

    특히, ‘영덕 담은소스’ 중 ‘게 소스’의 경우 중화권의 식문화에 맞춤형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유통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김수민 단장은 “이번 국제전시회를 통해 영덕군 수혜기업 생산 제품들의 우수성 확인과 해외시장에서의 판로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해외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영덕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은 2011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사업 ‘동해안 관광벨트와 연계한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에 선정돼 영덕의 풍부한 해양수산자원과 산림자원을 소재로 식품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블루오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