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국정원 향한 온갖 의혹제기에 이어 기밀자료 요구하며 정치쟁점화

  •  
    야당의 국가 안보기관 흔들기가 한 달이 되도록 이어지고 있다.
    민심 이반 행태로, 이를 지켜보는 국민의 인내심도 이제 한계에 도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4일 국정원의 '로그파일 원본 공개'를 요구하면서, 국정원 관련 전문가 기술간담회 보이콧 의사를 내비쳤다. 이들은 특히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기술간담회 개최 불투명성을 야당 탓만 하고 있다"며 "야당을 들러리 세워 면죄부를 받으려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국가 기밀(機密)이 포함된 민감한 자료를 모두 내놓으라며 떼쓰기 작전에 돌입한 것이다. 민생을 위한 8월 임시국회에 이어 오는 9월 정기국회까지 최대한 국정원 관련 의혹을 부풀리며 정치쟁점화에 나서겠다는 속셈이다.

    돌이켜보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7월 국정원 해킹 프로그램 의혹이 제기됐을 당시부터 오로지 정치공세에만 몰두해 왔다. 사건이 터졌을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내심 정국을 주도하기 위한 좋은 공세 소재를 잡았다는 생각에 미소를 지었을지도 모른다.

    지난달 15일 문재인 대표는 국가정보원의 스마트폰 해킹 프로그램 구매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여론을 호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국정원의 대국민 사찰 의혹이 규명되지 않았음에도, "국정원이 (몰래) 국민들을 지켜보고 있다. 생각만 해도 무서운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문재인 대표를 포함한 주요 당직자의 스마트폰에 스파이웨어가 심어져 있는지 빨리 검토해야 한다"고 거들었고, 안철수 의원은 한술 더 떠 엉터리 시연회와 화상쇼까지 벌이기도 했다.

    그러나, 야당은 해킹에 대한 아무런 증거도 내놓지 못했다. 국가안보는 무시한 채 침소봉대 (針小棒大·작은 일을 크게 불리어 떠벌림) 행태를 보인 것이다. 야당은 또 각종 의혹과 괴담을 앞세우며 국정원 무력화에 총력을 펼치면서 국정원 청문회를 요구했다.

    당초 이들은 국정원 관련 의혹이 제기됐을 당시 국정원 현장조사를 주장했었지만, 이후 말을 바꿔 외부 전문가를 증인으로 채택한 청문회와 국정현안질의 선행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뿐만 아니라 야당은 대북 용의자인 '재미(在美) 과학자'를 순수 민간인, 몽골 변호사를 일반 변호사로 호도한 것에 이어 이른바 '마티즈 번호판 색깔론' 등 각종 음모론을 앞장서 유포했다. 마치 국정원이 북한 공작과는 전혀 상관없는 민간인에 대해 사찰을 한다는 불안감을 증폭시킨 것이다.

    더 큰 문제는 새정치연합이 지금까지 국정원의 내국인 사찰을 입증하는 증거를 단 하나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음에도, 해명과 사과는 커녕 오히려 국가기밀까지 요구하며 무책임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대북(對北), 대테러 간첩에 대한 여러 가지 공작내용이 들어있을 수 있는 국정원의 자료를 요청하고 나선 것이다. 국가 기밀을 노출시키며 북한 정권만 도와주려는 행태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야당의 과도한 정치공세로 국정원의 대북 사이버 정보전은 중단 위기를 맞았고, 국정원의 손발을 묶은 사이 북한은 국내 인터넷망(網)에 침입해 사이버전쟁을 감행했다. 국정원을 능멸하며 세계 조롱거리로 전락시켰다. 야당의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인해 고스란히 국가와 국민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다.

    국가 최고 안보기관의 손발묶기에 혈안이 된 이런 제1야당이 세계 어느 나라에 또 있을 수 있을까. 이런 정당이 수권정당을 꿈 꾼다니 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이다.

    야당은 지금이라도 적국(敵國)만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에 버금가는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심각한 청년 실업문제를 포함한 경제활성화 등 시급한 민생법안 처리에 발 벗고 나서야 한다.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이어간다면, 국민 세금만 축내며 정쟁만 일삼는다는 국민적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며 결국 수권정당의 길에서 더욱 더 멀어만 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