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당 차원 분명한 조치 취할 것", 일각에선 중징계 요구
  • ▲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심학봉 의원 트위터
    ▲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심학봉 의원 트위터



    현직 여당 국회의원이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어 파문이 일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여당이 나라 망신시켰다. 해당 의원을 당장 사퇴시켜라"며 맹공을 가했고, 새누리당은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면서도, 이번 파장이 내년 총선까지 이어질까 전전긍긍하는 모양새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경북 구미갑)은 보험설계사인 여성 A씨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심 의원은 지난달 13일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A씨에게 수차례 전화해 호텔로 오라고 요구했고, 이날 오전 호텔에 온 이 여성을 강제로 성폭행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심학봉 의원은 결백을 주장하며 성폭행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경찰은 성폭행을 신고한 40대 여성의 진술이 구체적인 데다 CCTV 확인 결과 두 사람이 함께 호텔에 있었던 사실에 주목하고 있다. 피해자 A씨가 지난달 27일 2차 조사에서 "강제성은 없었다"는 취지로 진술을 번복했지만, 성폭행 사건은 친고죄가 아닌 만큼 수사를 이어가겠다는 것이다. 경찰은 논란이 일자 심 의원에 대한 서면조사 계획에서 직접 소환조사 방식으로 변경한 상태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호텔 CCTV 화면에는 당시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이 호텔에 체크인하는 장면은 물론 해당 여성의 호텔출입 장면이 모두 녹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폭행 여부를 떠나 심 의원과 A여성이 대낮에 한 호텔에 있었다는 게 사실로 드러난 것이다.

  • ▲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심학봉 의원 트위터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는 3일 성명에서 "낯 뜨거운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행태에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며 "낯 뜨거워 논평내기도 불편한 상황이다. 새누리당이 나라를 망신시키고있다"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이틀에 걸쳐 여성을 압박해 백주대낮에 호텔로 불러들인 사실 하나만으로도 심학봉 의원은 국회의원의 자격을 이미 상실했다"며 당사자인 심학봉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스스로 사퇴하고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나아가 야당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공식적인 사과와 수사당국의 엄중한 수사를 요구했다.
  • ▲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심학봉 의원 트위터


    새누리당은 예상치 못한 악재에 곤혹스러운 입장이다. 여론이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되자 경찰 수사와는 별도로 자체 징계를 고려하고 있다. 검찰이 심 의원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다고 해도, 성 추문이 불거진 이상 사회적 파장을 고려한 당 지도부 차원의 징계 처분이 불가피한 셈이다.

    새누리당은 일단 "실망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면서 "수사 결과에 따라 해당 의원에 대해 당 차원의 분명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황진하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성폭행 혐의로 소속 의원을 수사 중인 상황에서 여러 가지 설이 난무해 국민을 혼란스럽고 짜증스럽게 해 매우 안타깝다"며 "이번 수사 결과 여부를 떠나 실망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황 사무총장은 "수사 당국에서 한 점의 의혹 없이 명명백백 조사해 진실을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의 의원을 비호할 하등의 이유가 없고 수사 당국의 법 집행에 누구도 성역이 될 수 없다고 분명히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여당 내부에서도 심 의원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중징계 처분이 불가피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한수진의 SBS전망대에 출연해 "최소 확인된 사실만 봐도 오전에 두 남녀가 같은 호텔방에 있었다는 것 아닌가. 이 정도만으로도 의혹을 사기에는 충분하다"며 "엄격하게 처리하지 않은 것에 대해 당내 반성이 필요할 것 같다"고 요구했다.

    하 의원은 심 의원에 대한 징계 처분에 대해 "법적으로 무혐의가 나더라도 국민상식과 정치도의적 측면에서 당내에서는 출당 등의 중징계가 불가피할 것 같다"며 "만약 여성이 그냥 같이 있기만 했다고 한다면 사정은 달라지겠지만, 어쨌든 부적절한 관계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징계 강도가 달라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새누리당은 미국을 공식 방문 중인 김무성 대표가 귀국하는 즉시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응방안을 논의, 심 의원에 대한 적절한 징계 처분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여당 일각에선 심 의원의 출당 및 제명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새누리당의 한 당직자는 "일단 수사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당 차원의 처벌이 가능하다"며 "특히 여론 악화 등을 고려해 향후 제명 등의 특단의 조치가 내려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