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 환경까지
  • ▲ 대구신서혁신도시 A1블록 조감도ⓒLH대경본부 제공
    ▲ 대구신서혁신도시 A1블록 조감도ⓒLH대경본부 제공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신홍기)가 올 9월 대구신서혁신도시(이하 대구혁신도시) A1블록 공공분양 572호 공급을 진행한다.

    대구혁신도시는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등 10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교통, 교육, 생활, 자연등 뛰어난 입지여건과 생활인프라로 탁월한 주거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A1블록 공공분양 572호는 혁신도시내 첫 59㎡ 분양아파트로서 전 세대 남향위주의 강소형 실속평형이라는 점, 단지 바로 옆 도보 1분 위치의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공원 등 장점이 풍부해 내집마련을 꿈꾸는 무주택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의 교통관문 및 사통팔달의 교통망

    동대구IC, 도동JC, 동대구역(KTX), 대구공항 등 동서남북 광역교통시설이 8km이내에 있어 전국으로의 사통팔당 교통이 뛰어나다. 범안로-혁신도시간 진입도로와 지하철 1호선 4개역(율하역, 반야월역, 각산역, 안심역) 연계 진입로 및 지하철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대구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위치한 교육 자족도시

     2011년 3월에 개교한 대구일과학고를 비롯하여, 새론초등학교(스마트스쿨) 등 혁신도시내 유․초·중·고교 신설로 대구혁신도시는 대구의 신교육특구로서 부각되고 있다. 특히, A1블록은 새론초등학교 및 새론유치원이 도보 1분 거리내, 대구일과학고가 도보 5분 거리내에 위치,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다.    

    ◎산과 숲, 자연이 가득한 푸른 삶터

    혁신도시내 근린공원 11곳, 어린이공원 11곳 조성 및 팔공산과 금호강 사이의 배산임수 쾌적명당으로서 팔공산 초례봉 산자락과 숙천, 율하천등 산과 숲이 어우러진 자연환경으로 건강 가득한 푸른 삶을 누릴 수 있다.

  • ▲ 대구신서혁신도시 A1블록 위치도ⓒLH대경본부 제공
    ▲ 대구신서혁신도시 A1블록 위치도ⓒLH대경본부 제공

    단지구성

    A1블럭은 전체 7개동, 지하 1층, 지상 12~18층 주동통합형으로 지어진다. 572호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건설되며, 단지내 보육시설과 어린이놀이터, 단지 바로옆 어린이공원 등 어린아이를 가진 가정에게는 더없이 좋은 단지로 구성된다. 
     
    ◎공급일정

    대구신서 A1블럭 공공분양 572호는 오는 9월 입주자모집 공고를 해 이전기관종사자 등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신혼부부등 특별공급, 일반공급 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일반공급분은 공고일 기준 대구시에 3개월 이상 계속 거주한 무주택 세대구성원에게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A1블럭은 오는 2017년 10월 입주예정이며, 입주시 누리게 될 대구혁신도시의 풍부한 미래비전과 혁신도시내 첫 59㎡ 분양아파트로서 강소형의 희소성, 팔공산과 금호강 사이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혁신도시내 다수의 근린공원·어린이공원 등 조성으로 누리게 될 풍부한 생활인프라,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 등이 내집마련의 굼을 이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홍보관은 혁신도시 내에 마련될 예정이며, 기타 분양관련 상세한 문의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 (053-964-009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