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이 두려워 말 못하는 정치 지도자들도 한심하기는 마찬가지"
  • 현재 80% 이상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는 제주해군기지 현장. 오는 12월 완공된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현재 80% 이상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는 제주해군기지 현장. 오는 12월 완공된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를 방해하는 시위단체를 강하게 질타했다. 홍 지사는 "전문 시위꾼들에게 국가가 휘둘리지 말아야 한다"며, 성숙된 국민의식을 강조하기도 했다. 시위를 업으로 삼는 일부 세력들이 공익을 해칠 수 있다는 지적으로 보인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민단체라는 허울좋은 이름을 내걸고 허구한날 집회나 시위로 일관하고, 분쟁이 있는 곳만 찾아다니면서 갈등을 증폭시키는 것을 생업으로 아는 사람들이 대한민국을 주도하는 한 대한민국의 앞날은 요원하다"며 "이들이 두려워 말 못하는 정치 지도자들도 한심하기는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훙 지사는 이어 "떼쓰는 소수에 밀려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을 희생해선 안된다"며 "독재정부도 권위주의 정부도 없다. 오로지 민주정부만 존재하는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더이상 이런세력에 휘둘리지 말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31일에는 전날보다 더 날카로운 직설 화법으로 시위꾼들을 비판했다.

    홍 지사는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 지연 배상금 273억 원 △천성산 도룡뇽 사건의 직접 손해 비용 145억 원 △새만금 간척사업 추가 공사비 약 1조 원 △사패산터널 공사 추가공사비 5000억 원 등의 좌파 시민단체와 불법 시위꾼들의 공사 방해로 인한 피해액을 나열했다.

    그러면서 "한국 사회가 이렇게 시민단체라는 허울 좋은 이름을 내걸고, 허구한날 집회나 시위로 국민 전체에게 해악을 끼치는 집단들에 의해 농단이 되어서 되겠는가?"라며 "국책사업이 결정되면 국민의 전체 이익을 위해서 국가 결정에 승복을 하는 것이 성숙된 국민의식"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더이상 떼쓰기만 업으로 하는 전문 시위꾼들에게 국가가 휘둘리지 말았으면 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한편 국방부는 제주 해군기지 공사를 방해한 시민단체와 전문 시위꾼들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일보〉의 31일 보도에 따르면 해군 고위관계자는 "해군과 방위사업청 법무실이 2011∼2013년 기지 공사 현장을 우회·수중·수상 침투해 항만 공사를 방해한 전문시위꾼과 공사 현장에 침투해 건물을 부수거나, 포클레인 등 공사차량 진입을 방해한 시위세력 등에 의한 공사 지연 사유를 정밀 분석 중”이라며 “개인과 단체 등 사례별로 구상권을 청구하기 위한 법률 검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