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운 영웅들의 이야기

  • 휴면 감동 실화
    <연 평 해 전>


    전국 대규모 시사회 이후, 폭발적 호평과 찬사를 얻고 있는 상반기 최고 화제작 <연평해전>이 동시기 한국 영화를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 외화 블록버스터 무서운 기세로 맹추격
    동시기 한국 영화 경쟁작 모두 제쳐 눈길


    2002년 6월, 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 연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감동 실화 <연평해전>이 영화진흥위원회 통합 전산망에서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며 <연평해전>은 <극비수사> <경성학교 : 사라진 소녀들> 등 동시기 한국 영화들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쥬라기 월드>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샌 안드레아스> 등 최근 계속된 외화 블록버스터들의 예매율 공습을 물리치고 무서운 기세로 1위를 맹추격하며 전체 예매율 1위 등극을 눈앞에 둔 상황.


  •  
    이와 같은 흥행 열기는 SNS를 비롯한 온라인의 뜨거운 반응으로 이미 예고된 바 있다.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6월 넷째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설문조사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도 9.5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전국 2만여 명의 관객들과 함께한 대규모 시사회 이후, 지역과 세대를 막론하고 연일 뜨거운 호평 세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대규모 전국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관련 기사와 게시판에 각양각색의 감동 소감을 남기며 영화에 대한 추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 영화 후반이 정말 대박이었다는.! 강추! (vine****)

    시사회 다녀왔는데, 개봉하면 다시 볼 거에요! 진짜 최근 본 영화 중에 제일 집중해서 본거 같아요. (dlwn****)

    후반에 펑펑 울게 만든 영화 ,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yyac****)

    여운이 많이 남는 영화였습니다. 영화 보는 내내 뭉클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을 잊을 수가 없네요..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개봉하면 또 보려구요. (chly****)


    한국 영화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 <연평해전>은 2002년 6월, 월드컵 열기로 뜨거웠던 ‘대한민국’ 그리고 그 ‘대한민국’을 지켜낸 사람들의 이야기로 6월 24일 개봉한다.



  • [제공/배급 = NEW]
    [공동제공 = IBK기업은행]
    [제작 = ㈜로제타 시네마]
    [각본/감독 = 김학순]
    [주연 = 김무열, 진구, 이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