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존엄과 체제에 도전하는, 용납 못할 특대형 정치적 도발…미제 침략전쟁 전주곡”
  • ▲ 북한은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의 서울 설치와 관련해 줄기차게 대남협박을 해대고 있다. ⓒYTN 관련보도 화면캡쳐
    ▲ 북한은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의 서울 설치와 관련해 줄기차게 대남협박을 해대고 있다. ⓒYTN 관련보도 화면캡쳐


    오는 6월 중 서울에 설치되는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를 놓고, 북한이 대남선전기구를 통해 ‘선전포고’ 운운하며 협박을 해대고 있다.

    北조국평화통일위원회(이하 조평통) 서기국은 29일,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의 서울 설치를 놓고 “선전포고로 간주하겠다”며 협박을 해댔다.

    조평통은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의 서울 설치를 가리켜 “우리 존엄과 체제에 감히 도전하는, 또 하나의 용납 못할 특대형 정치적 도발이며 우리에 대한 공공연한 선전포고”라며 “이는 미국이 다른 나라에 대한 내정 간섭과 체제 전복을 위해 써오는 상투적인 수법이자 침략전쟁 도발의 전주곡”이라는 억지를 부렸다.

    조평통은 “유엔 北인권사무소가 서울에 끝끝내 설치된다면, 공공연한 대결 선포로 간주하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무자비하게 징벌할 것”이라고 협박했다.

    조평통은 또한 한국 정부가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를 유치한 데 대해서도 “괴뢰역적패당이 상전을 등에 업고 ‘흡수통일’ 망상을 실현하려 한다”면서 “서울에 ‘北인권사무소’ 문패가 달리는 순간부터 박근혜 일당은 용서를 모르는 우리의 백두산 총대의 첫 번째 타격 대상이 되어 가장 비참한 종말을 고하게 될 것”이라며 협박을 했다.

    조평통은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 설치를 비난함과 동시에 한국 정부가 남북 대화를 제안하는 것을 가리켜 “철면피의 극치”라고 반발하기도 해 한국 정부가 북측에 제안한, 광복 70주년 남북공동행사 등의 추진이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다.

    북한이 이처럼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 설치를 이유로 박근혜 대통령과 한국 정부를 강하게 비난하고, ‘5.24조치’의 해제만을 일방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한국 정부의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을 불러일으켜, 한국 내 종북 성향 세력들의 반정부 활동을 부추기려는 의도도 숨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