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배수관로 24.7㎞ 매설 "지역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상수원 공급"
  • 허기도 산청군수가 지역 내 개발사업장 현장 점검에 나서고 본격적인 현장행정 강화에 나섰다.

    허기도 군수는 지난 28일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지역 내 공사 중인 산청생초 지방상수도 통합 및 확장공사사업장을 직접 찾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성실시공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산청생초 지방상수도 통합 및 확장공사현장은 시공업체 삼익진흥건설()의 파산으로 각종 노무비, 장비사용료 및 하도급대급 체납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행정과 업체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는 점에 대해 격려했다.

    또 우수기를 대비해 현재 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는 관로사업장과 취정수장 시설을 점검하면서 공사장에 대한 안전조치를 철저히해 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강조했다.

    산청생초 지방상수도 통합 확장공사는 총 사업비 297억 원을 투입 산청정수장과 생초정수장으로 운영되던 시설을 통합 계획 급수량 5500톤으로 취정수시설을 증설하고, 배수관로 24.7를 매설 지역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상수원 공급과 주민편의 제공을 위한 주민숙원사업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앞으로도 현장에서 소통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산청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