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첩사건 연루-뇌물 재판받은 불행한 총리도 있다"
  • 지난 2012년 3월 10일, 민주통합당(현 새정치민주연합) 한명숙 대표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총선 후보자 단일화를 담은 공동정책합의문을 발표했다.ⓒ연합뉴스
    ▲ 지난 2012년 3월 10일, 민주통합당(현 새정치민주연합) 한명숙 대표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총선 후보자 단일화를 담은 공동정책합의문을 발표했다.ⓒ연합뉴스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은 야당을 향해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는 과거 한명숙 전 총리, 그런 분보다 100배는 잘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후보자 내정으로 민주주의 후퇴가 우려된다"고 비난하는 새정치민주연합에게 일침을 날린 셈이다.

    공안 부장검사 출신인 김 의원은 26일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황 후보자와) 과거 
    검사생활을 같이 해왔고, 또 법무부장관이 된 이후에는 제가 국회 법사위에서 계속 지켜봤다"며 "총리직을 잘 할 것 같다. 언행도 신중하고 소신 있게 할 말 하는 분"이라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어 한명숙 전 총리를 겨냥, "
    간첩사건에 연루가 됐고 지금 뇌물로 재판을 받고 있었던 그런 불행했던 총리도 있었다. 한명숙 총리, 그런 분보다는 아마 100배는 더 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야당이 공안정치 운운하며 황 장관 내정에 반발하고 있는 것에 대해선 "
    이제는 또 신조어 '공안정치'라는 말까지 나왔는데, 이런 것도 다 선동"이라고 김 의원은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안정치라고 하니까 뭔가 음습한 냄새도 풍기고 안 좋은 것 같은데, 따지고 보면
    공안이 왜 안 좋은 것이냐"고 반문했다. 황 후보자를 향한 '공안 총리' 비난은 지나친 매도일 뿐더러,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지키기 위해 공안(公安) 유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뉴데일리DB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뉴데일리DB

  • 김 의원은 또 "저도 공안검사였지만 지금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런 왜곡, 편향된 가치관이 오히려 더 문제다. 오히려 공안기관, 국정원이나 경찰, 이런 데서 힘을 너무 못 쓰는 것이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금은 과거 군사독재 시절처럼 반체제 인사들을 공안을 핑계로 해서 탄압하던 시절이 아니기 때문에
    공공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공안 유지가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그 단적인 예로 최근 세월호 집회에서 불순세력들이 경찰관을 폭행한 사건을 들었다. 

    야당 일각에서 "황교안 후보자가 편향된 정치적 성향을 가졌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
    야당의 주장일 뿐이다. 아주 '생떼쓰기의 달인'인 대한민국 야당의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황교안 후보자가 5.16 군사쿠데타는 혁명으로 표현해 역사관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대해선, 김 의원은 "
    무슨 사상 검증하는 것도 아니고 청문회 할 때마다 야당에서는 후보자를 향해 ' 5.16이 혁명이냐 쿠데타냐, 대답해라' 이런 식으로 압박을 하는데 혁명을 혁명이라고 말도 못하는가. 정말 듣고 있기 민망하다"고 쓴소리를 날렸다. 소모적인 논쟁을 이제는 그만둬야 한다는 것이다. 

    김진태 의원은 또 "혁명은 좋은 것이고 쿠데타라고 하면 나쁜 것이라는 인식이 깔려있는 것 같은데 러시아 공산혁명도 있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 되는 것"이라면서 "그날 5.16의 거사만 성공한 게 아니라 그것 때문에 조국 근대화, 복지국가가 만들어지지 않았는가. 그것을 굳이 쿠데타로 평가절하 하려는 것은 정치적인 저의가 있는 것이다. 이제 좀 그만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