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스마트시티에서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비 23억원 지원
  • 구미시는 가족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민·관 공동협력으로 지역복지정책의 새로운 모델 개발에 나섰다. ⓒ구미시 제공
    ▲ 구미시는 가족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민·관 공동협력으로 지역복지정책의 새로운 모델 개발에 나섰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정주여건을 높이고 가족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민·관 공동협력으로 지역복지정책의 새로운 모델 개발에 나섰다.

    시는 6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가칭)‘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삼성전자스마트시티(공장장 심원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과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삼성전자스마트시티는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을 위한 23억원을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지원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를 위한 재정의 배분업무를 담당하며, 구미시는 가족행복플라자 건립 후 관리·운영을 전담하게 됐다.

    가족행복플라자 건립·운영은 일자리를 찾아 젊은 인구 유입이 많은 도시,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이 많은 젊은 도시인 구미시의 정주여건을 높이고 가족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구미형 가족정책사업’으로 민·관 공동협력 지역복지정책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행복플라자는 구미시 소유의 적정 부지에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17년 초 개소를 계획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남 시장은 감사의 말을 전하며 “시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각 가정이 행복해져야 한다”며 “가족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정책추진에 역점을 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삼성전자스마트시티 심원환 공장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경영의 가치를 실천해 지역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 함께 하는 것이 기업의 근로자와 그 근로자들이 함께 누릴 행복을 만드는 것이라는 신념을 가져왔다”며 본 사업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전했다.

    한편 시는 맞벌이 부부가 많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일·가정 양립지원을 위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사업 공모에도 선정,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가족중심 행복특별시, 가족의 행복이 있는 살기 좋은 도시로 계획을 현실로 실현시켜 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을 시정추진 계획 및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2015~2018)에 포함해 추진해 나간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의 가족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속적은 노력과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