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방부가 군 병사들이 주로 이용하는 부대에 설치된 공중전화 통신사업자를 '복수 사업자'로 전환 하면서 요금인상이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때문에 현역으로 배치된 병사들 대다수가 공중전화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이번 결정은 복지의 후퇴라고 볼 수 있다는 지적이다.

    최근 국방부는 지난달 30일 국방부 차관 주관으로 국방정보화책임관회의(CIO)를 열고 군부대 공중전화 사업자 선정 방식을 상위 3개 업체와 계약하도록 하는 복수사업자 계약제로 전환키로 최종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 뉴스1 따르면 국방부가 이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현행 제도를 폐지하고 다수 업체들과 계약을 맺겠다는 것은 계약경쟁에서 뒤쳐진 업체들의 불만을 수용한 결과라고 보도했다. 

    이같은 방식을 적용되면 최저 요금을 제시한 업체와 일괄계약했던 현행 제도에 비해 요금인하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다.

    현재 군부대 공중전화 사업자가 사실상 KT와 LG유플러스, 온세통신 등 3개 업체가 경쟁하고 있는 현실에서 상위 3개업체와 계약을 맺겠다는 것은 결국 원위치하는 것으로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최근 병영문화 개선차원으로 병영내에서 휴대전화 사용을 허가 한 것과 이번조치는 대치 될 수 밖게 없다. 모든 부대에 공용 휴대전화가 보급 되지 않는 만큼 소통을 고집해온 군 당국의 정책과도 위반 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