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능 영역별 학습 전략 및 입시 정보 제공으로 진로결정에 큰 도움
  •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만옥)은 지난 26일 진주지역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약 500명을 대상으로 2016.수능대비 EBS 입시정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2016. 수능대비 학습법 및 입시정보를 제공해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진주교육지원청과 EBS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입시정보설명회에는 수학영역 심주석(인천하늘고 교사)2EBS 대표강사에 의해 2016년 대입수능 주요 영역별 학습법 제공, 대입 정별 대응전략 제공,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활용전략 안내 등 입시전략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경남이 수도권과 멀리 떨어져 있기 문에 가질 수 있는 입시정보에 대한 소외감이나 불안감이 없도록 EBS등과 연계하여 입수능 입시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에게 궁금한 입시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진주동명고 최동근(3학년)학생은 공부하는 방법과 영역별 학습법을 알게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입시제도에 대해 속 시원히 알게 되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김재경 진주국회의원과 윤문상 EBS부사장, 지역인사들이 참여해 진주교육에 대한 관심과 도움을 주었다. [사진=진주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