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여성 비하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개그맨 장동민이 고소를 당했다. 

    27일 오전 KBS 2TV '아침 뉴스타임'의 '강승화의 연예수첩'에서는 삼풍백화점의 마지막 생존자가 장동민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실을 단독 보도했다.  

    과거 장동민은 유세윤 유상무와 함께 진행하던 인터넷 라디오에서 한 건강 동호회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도중 갑자기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의 생존자를 언급했다. 

    당시 그는 "그래가지고 오줌 먹는 사람들 동호회가 있어, 동호회. 그래가지고 옛날에 삼풍백화점 무너졌을 때 뭐 21일 만에 구출된 이 여자도 다 오줌 먹고 살았잖아"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유세윤이 "그거는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지"라고 하자 장동민은 "그 여자가 창시자야, 창시자"라고 받아쳤다. 이 발언을 들은 당사자가 장동민을 모욕죄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것. 
     
    법률대리인 선종문 변호사는 "고소는 지지난 주 금요일 17일에 했다. 고소 이유는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고소되었다"라며 "현재 동부지검 담당 검사가 관할 경찰서에 수사지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려운 역경 속에서 헤쳐 사경을 헤매고서 나왔는데 그 과정 자체가 개그 소재로 쓰이는 것을 넘어서 허위 사실을 통해서 너무도 희화화되고 모욕적으로 비춰지는 모습에 많은 충격을 받으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장동민 고소

    [장동민 고소, 사진=KBS2 '아침 뉴스타임'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