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의 발명의식 고취와 아이디어 개발 활성화를 통한 발명분위기 확산 등을 위해 ‘부산시민발명경진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부산지식재산센터)와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오는 5월 20까지 발명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16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도면 제작 및 시제품에 대한 2차 평가 후 9월중 최고의 발명 우수작 16개 작품에 대한 시상 및 총 760만원의 발명장려금이 지급된다.

    모집분야는 전 산업분야에 걸친 발명 아이디어로 발명에 관심 있는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상위 4개 우수작품은 9월중 벡스코에서 개최예정인 비즈니스상담회에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상위 5개 우수작에 대해서는 선행기술조사 분석 및 국내 출원료의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5월 20일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btp.or.kr)에서 신청서 등 관련양식을 내려받아 우편<부산광역시 강서구 과학산단1로 60번길 32 (지사동) 과학기술진흥센터 501호>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지식재산 인식 제고와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한 창업기반 구축으로 지식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문의처 :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지식재산센터(☎051-974-9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