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친북-좌파, 北 거짓주장에 부화뇌동! 문재인도 대선 직전까지 "천안함 침몰"
  • 
  • ▲ 故 한주호 준위 동상제막식, 헌화하는 해군. ⓒ뉴데일리 DB
    ▲ 故 한주호 준위 동상제막식, 헌화하는 해군. ⓒ뉴데일리 DB

     

    청와대 국가안보실 산하에 사이버 안보비서관실이 신설됐다.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국가안보실 직제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됐다고 31일 밝혔다.

    사이버안보비서관 신설은 잇따라 자행되고 있는 북한의 사이버테러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체제를 갖추는 차원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정치권 안팎에선 정부의 이번 결정을 두고 "사이버 안보 상황의 심각성을 제때 깨닫지 못하고 당국이 뒤늦게 대응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앞서 지난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이버테러 대응 정책토론회'에서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사이버테러는 그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국가 안보에서 소홀히 여겨지는 경향이 있다. 공격 세력(북한)은 이러한 간극을 악용해 사이버 도발을 지속적으로 자행하고 있다."

    실제 하태경 의원이 이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수년간 우리 정부와 사회가 받은 사이버테러로 인한 피해액이 1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국수력원자력의 내부 정보를 온라인에 공개하면서 원전 가동을 중단하라고 협박한 해커(북한 추정) 역시 사회 불안 조장과 한수원 시스템 공격으로 적지 않은 피해를 입혔다.

    임종인 청와대 안보특보는 "사이버테러는 정치적-사회적 목적으로 자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해외국가는 정부 차원에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이렇다 할 사이버테러 대응방안이 없는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임종인 특보는 지난해 말 소니픽쳐스가 당한 북한의 사이버 테러와 관련, 미(美) 정부가 보인 대응을 모범사례로 꼽으며 "미국 정부는 공격을 당했을 때 신속히 조사하고 증거를 확보하며 국제사회에 외교적 협조를 요청해 전방위적으로 공격세력을 압박했다"고 말했다.

    실질적 해킹 피해 뿐만이 아니다. 임종인 특보의 지적처럼 남남(南南)분열과 이념(理念)갈등을 목적으로 하는 북한의 사이버테러는 지금 이 시간에도 진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천안함 거짓 선동'에 대한 사이버 심리전이다. 지난 2010년 3월26일에 백령도 근처 해상에서 우리 천안함을 피격한 북한은 최근까지도 '천안함 폭침은 날조'라는 등의 거짓말을 되풀이하고 있다.

    특히 북한은 천안함 폭침 사건 직후, 명백한 증거들을 무기력하게 만들 만큼 각종 거짓 의혹들을 SNS를 통해 퍼뜨리기 시작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들은 인터넷을 떠돌아다녔고, 급기야 종북-친북-좌파 세력은 북한의 거짓 선동에 부화뇌동(附和雷同)하기에 이르렀다.

     

  •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뉴데일리 DB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뉴데일리 DB

    정치인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천안함, 북한의 공격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
       - 박지원

    “정부 발표를 부인하진 않는다.
    그러나 무조건 믿으라는 건 공감하기 쉽지 않다.”

       - 정세균

    “3류 추리소설이 난무해서는 안 된다.
    북한 소행설에 의문을 일으키는 근거들이 널려 있다.”

       - 천정배

    “천안함 침몰 원인은 어뢰가 아니라
    암초나 피로파괴 또는 이들의 복합일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 김효석


    2010년 6월29일.
    천안함 폭침 규탄 국회 결의안에 반대한 민주통합당(現 새정치민주연합) 32명 의원 명단.
     
    강기정, 강창일, 김동철, 김성곤, 김영록, 김우남, 김재윤, 김진표, 문희상, 박기춘, 박지원, 백재현, 변재일, 신학용, 안규백, 안민석, 양승조, 오제세, 원혜영, 이낙연, 이미경, 이용섭, 이윤석, 이종걸, 이찬열, 전병헌, 조경태, 조정식, 최규성, 최재성, 추미애, 홍영표 (32명)


    심지어 2012년 대선에 출마한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역시 '천안함 침몰'이라는 표현을 고수하다가, 표를 의식한 탓인지 대선을 치르기 하루 전 갑자기 '천안함 폭침'이라고 입장을 뒤바꿨다.
      
    종북-친북-좌파 성향 정치인들의 황당한 주장은 사회 곳곳으로 퍼져나갔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수많은 깡통진보 인사들이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며, 북한이 아닌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곧 우리 정부가 '사이버 심리전'에서 북한에 패배했음을 의미한다.

    한편, 청와대는 현재 사이버안보비서관 인선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사이버안보분야에서 이름이 알려진 전문가가 발탁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롭게 임명되는 사이버안보비서관은 임종인 안보특보 등과 협력해 사이버안보 위협 대응 매뉴얼 등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로써 국가안보실 내 비서관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차장을 겸하는 정책조정비서관과 안보전략비서관, 정보융합비서관, 위기관리센터장에 더해 5명으로 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