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가 발표한 중국어판 '아버지'가 중국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한 싸이의 중국어판 '아버지'는 공개 이틀째인 28일 QQ 유행지수 차트 정상에 올라 관심을 끌고 있다.

    싸이는 지난 25일 중국 심천 심천만체육관에서 개최된 '2015 QQ MUSIC AWARDS'에서'아버지' 중국어 버전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싸이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아버지에게 이 곡을 바친다"고 말해 현지에 모인 중국인 등 7000여 관객의 뜨거운 환호와 지지를 받았다.

    QQ유행지수차트는 일주일 내 스티리밍 수의 변화폭을 통계로 내 발표하는 차트로 싸이의 ‘아버지’는 28일 오전 11시 기준 QQ 뮤직에서 총 187만 2566건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이어 공개 24시간 내 92%, 48시간동안 61%의 가파른 스트리밍 상승률로차트 정상을 정복하는 등 아이돌이 아닌  싸이가 중국에서 세운 기록들은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번에 공개된 중국어 버전의 아버지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의 아름다운 피아노 편곡이 더해져 화제가 됐다.

    싸이와 랑랑은 지난해 9월 19일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싸이의 '챔피언'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아버지 중국버전 듣고 싶다" "싸이 아버지 중국에서 인기 대박" "싸이 아버지 중국버전 노래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싸이 아버지, 사진=뉴데일리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