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가수3' 하동균이 두 대의 마이크를 가지고 '지킬 앤 하이드' 같은 목소리 변신을 꾀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 9회에서는 나윤권-체리필터-양파-하동균-소찬휘-스윗소로우의 4라운드 2차 경연이 진행됐다. 공연 주제는 'OST'이었다. 

    이날 네 번째로 무대에 오른 하동균은 등장 전부터 청중평가단을 술렁이게 만들었다. 스탠딩 마이크가 두 개가 설치됐고, 환호를 받으며 무대에 선 하동균은 이 두 대의 마이크를 번갈아 가며 사용했다.  

    무엇보다 하동균 특유의 쓸쓸하고 고독한 느낌이 제대로 묻어난 전반부가 끝난 뒤 대 반전이 펼쳐졌다. 실시간 보코더가 장착된 마이크를 이용해 '지킬 앤 하이드' 같은 목소리 변화를 보여줬던 것. 실험적이고 과감한 무대에 모두가 놀랐고, 하동균만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의 탄생을 알려 모두의 박수를 받았다.

    무대가 끝난 뒤 음악감상실 역시 들썩였다. 이본은 "어우~ 멋있어~ 노래 이걸로 하시고 효과음을 방출 하실 때 이 마이크를 쓰시는 갈아타는 모습이 더 매력 있는 것 같아요"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권태은 역시 "소찬휘씨 마이킹 이후로 마이크 갈아타기. 제대로 나왔네요"라고 상황을 정리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동균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아주 유명한 노래를 생소하게 만들어놓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면서 "그래도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4라운드 2차 경연의 1위는 스윗소로우에게 돌아갔다. 2위는 박정현, 3위는 소찬휘였다. 이어 양파-하동균-나윤권이 이름을 올렸으며 7위는 체리필터가 차지해 결국 이번 라운드의 최종 탈락자로 확정됐다. 

    ['나는가수다3' 하동균 투 마이크, 사진=MBC '나가수3'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