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울산박물관 2층 강당 오후 3시부터 상영. 관람료는 무료.
  • 울산박물관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추억의 시네마 상영’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추억의 시네마 상영’은 50~70년대 문화를 대변하는 영화를 선별하여 울산의 산업화를 이룬 어르신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기회를 마련하고, 세대 간의 문화와 생각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됐다.
     
    추억의 영화는 2015년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오후 3시부터 상영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람대상은 20세 이상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200명 선착순 마감된다.
     
    올해 첫 번째 상영은 3월 25일(수) 오후 3시로 이장호 감독, 신성일, 안인숙 주연의 ‘별들의 고향’으로 106분간 상영된다.
     
    신광섭 울산박물관장은 “산업수도 울산은 50~70년대를 살면서 산업화에 몸을 바친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이 밴 곳”이라며,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현재의 풍요로운 환경을 만들어준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세대 간 문화와 생각을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박물관은 올해 1월 13일부터 3월 29일까지 울산 근대화의 원동력이 되는 근로자의 삶을 돌아보는 ‘별보고 출근하고, 달보고 퇴근하고‘ 주제의 특별전을 열고 있다.

  • ▲ ‘추억의 시네마 상영일정’=ⓒ뉴데일리
    ▲ ‘추억의 시네마 상영일정’=ⓒ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