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상하게 하는 습관을 피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구강을 관리하려는 이들을 위해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웹 엠디는 최근 치아 건강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8가지를 공개했다. 


    첫 번째로 얼음을 씹지 말아야 한다. 얼음을 씹다가 이가 깨질 수 있다. 두번째는 이로 병을 따지 말아야 한다. 역시 이를 부서지게 하거나 약하게 만드는 나쁜 습관이다.

    세 번째로 연필 깨물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 연필을 씹는 것도 치아를 약하게 만들어 이가 부서지는 결과를 낳는다. 네 번쨰로 담배가 이를 착색시키고 잇몸병을 유발하기에 피해야 한다.

    다섯 번째로 과식은 입 안에 당분의 양을 증가시켜 이를 썩게 만들며, 토할 경우 강한 산이 이를 부식시키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여섯 번째로 아기를 재울 때 젖병을 물리지 말아야 한다. 젖병의 음료가 아기의 이를 약하게 한다.

    일곱 번째로 혀 피어싱을 하지 말아야 한다. 혀의 장신구가 이를 부술 수 있고 잇몸을 다치게 한다. 마지막으로 이를 가는 것은 금물이다. 이가 조금씩 마모되어 약해진다.

    치아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접한 네티즌들은 "치아 건강에 해로운 습관 앞으로 조심해야겠다", "치아 건강에 해로운 습관 빨리 고쳐야지", "치아 건강에 해로운 습관 나도 포함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치아 건강에 해로운 습관, 사진=뉴데일리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