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넷페이스북 9건 게시물 클릭수 24만 663명을 기록해...
  • ▲ 허기도 산청군수가 천혜의땅 산청을 자랑하고 있다
    ▲ 허기도 산청군수가 천혜의땅 산청을 자랑하고 있다

    산청군이 청와대 영문홈페이지(http://english.president.go.kr)와 대한민국 정부대표 다국어포털인 코리아넷(http://www.korea.net)에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산청의 자연과 딸기, 약초, 약선음식, 동의보감촌, 남사예담촌 등이 소개됐다.

    자연 속 쉼터 산청’, ‘지리산을 품은 청정고을 산청’, ‘더 푸르고 더 맑은 산청 마음과 몸이 편해지는 곳이라는 주제로 총 3건의 기사가 영어판으로 게재됐다.

    또 러시아어판과 일본어판으로도 각 1건의 기사가 게재돼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대한민국 찬 힐링 여행지 산청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코리아넷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reaClickers)에도 산청관련 내용이 9건이 게재돼 해당 게시물을 읽은 사람이 24663명을 기록하는 등 외국인에게도 산청의 관광테마가 흥미롭게 다가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코리아넷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운영하는 정부대표 다국어 포털로 방문자수가 1억 명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의 주요 정책, 정상외교, 국제협력, 문화예술, 스포츠, 관광 등을 9개국 언어로 번역해 해외 홍보 및 청와대 홈페이지, 재외공관,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매체이다.[사진=코리아넷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