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동아리 ‘늘픔’ 출신 졸업생들의 후배를 위한 재능기부전략, 긍정, 자아, 극복, 열정, 취업시장 리뷰 등 6개 주제로 나눠 경험담 공유3월 7일(토) 오후 1시 BNIT R&D센터 2층 대회의실
  •  

    경상대학교 취업동아리 늘픔졸업생 탄탄대로는 후배들의 멘토가 되어주기 위해 탄탄한 JOB TALK’를 연다고 밝혔다.

    탄탄대로는 오는 7일 오후 1시 경상대학교 BNIT R&D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탄탄한 잡 톡이라는 주제로 제1회 잡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취업을 준비하며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과 회사생활의 궁금사항, 취업노하우를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공유하기 위함이다.

    탄탄한 잡 톡을 준비하는 이들은 경상대학교 취업동아리 늘픔출신 졸업생들로 강현창 씨는 현대로지스틱스에서 4년째 영업기획 일을 하고 있고, 정기형 씨는 KNN 방송국에서 3년째 기자로 일하고 있다.

    또한 김우림 씨는 케이블TV 한국낚시방송 채널에서 4년째 아나운서로 뛰고 있고 포스터, 현수막 제작과 홍보를 맡은 권예슬 씨는 인포마스터에서 3년째 홍보 관련 업무를 맡고 있으며 한화, 한국철도시설공단, KDB생명, KB국민은행, 아시아나항공 등에서 일한 선배들이다.

    김상수외 5명은 전략, 긍정, 자아, 도전, 열정, 취업시장 리뷰 등에 대해 사실감 있게 얘기하고 내실있는 대학생활과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실전전략에 대해서도 부담 없이 청취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오프닝, 취지 설명과 스케줄 소개, 발표자와 주제에 대한 소개, 10분 스피치, 취업시장 리뷰, 질문답변, 클로징 등의 순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중인 강현창 씨는 우리의 대학시절을 돌아보면서 무엇이 가장 궁금하고 가장 필요한지 생각해봤다면서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후배들에게 들려줌으로써 똑같은 시행착오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주고, 후배들이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취업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6일까지 차세대정보시스템(탄탄대로 잡 콘서트)으로 신청하면 되고 경상대 학생뿐만 아니라 타 대학 학생들도 현장에서 접수하여 입장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인재개발원(055-772-0592) 또는 탄탄대로 회장 강현창(010-2971-1757) (challenger@hlc.co.kr)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경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