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스트가 3일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입학식을 가졌다.ⓒ디지스트 제공
    ▲ 디지스트가 3일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입학식을 가졌다.ⓒ디지스트 제공

    디지스트(DGIST·총장 신성철) 대학원은 3일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제1기 이노베이션경영(MOI) 프로그램 입학식을 열었다.

    이번 입학생은 총 29명으로 지역 강소기업 경영 후계자, 예비 창업자, 대학 및 대학원 졸업생 등이며 향후 과학기술 기반 창업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MOI 프로그램은 과학기술과 경영학을 접목한 이노베이션경영 교육으로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하는 창업리더와 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선도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가 등 미래 CEO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1년간 운영되는 MOI 프로그램 학사일정은 MOI 세미나, 국내 산업 현장 방문, 실리콘밸리 현장 체험, 비즈니스플랜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신성철 디지스트 총장은 “21세기 첨단 과학기술이 급변하는 시대에는 이공계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창업이나 기술사업화를 선도하는 리더가 필수적”이라며 “디지스트는 MOI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조적 기업가를 배출해 지역과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