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수우파 인사들은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 폭행 사건'을 "단순한 폭행 테러가 아니라 살인미수로 봐야한다"며 "법질서가 바로 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3일 국민행동본부 서정갑 본부장은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전 의원 폭행은 작년 연말 깽판 국회 연장선 문제로 봐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 차명진 의원도 당했더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대표기관이 대한민국을 가장 추한 나라로, 세계의 웃음거리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법이 무너지면 국가가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며 "정부가 깽판세력, 좌파의 눈치를 보니까 이런 일이 반복된다"고 꼬집었다.

    서 본부장은 "좌파는 전 의원 사건을 '자작극을 벌인다'고 덮어씌운다"며 "양심이라는 게 조금도 없는 것들이 좌파"라고 비난했다. 또 "김형오 국회의장은 기회주의적인 모습만 보였다"면서 "국회에서 깽판세력에 더 끌려가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일 신문에는 무슨 폭행 사건이 나올지 걱정된다"며 한숨을 쉬었다.

    이날 라이트코리아 봉태홍 대표 역시 법질서 확립을 강조했다. 봉 대표는 "국회의원을 습격한건 대한민국을 흔드는 행위"라며 "제2, 3의 전여옥 사건이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한 것은 살인혐의와 비슷하다"며 "이런 짓을 한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대표 이모씨에게 인권상을 주려고 한 국가인권위원회도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봉 대표는 "인권위가 지난해 이씨에게 소수인권을 위해 싸워왔다며 인권위상을 주려고 했다. 어떻게 반국가행위를 한 단체 대표에게 인권상을 줄 수 있느냐"고 말했다.

    봉 대표는 "법을 어기는게 마치 역병처럼 번져가고 있다"고 우려하면서 "민간이 범법집단에 폭력으로 맞설수는 없으니 법질서 확립 차원에서 공권력이 바로서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 의지가 약해서 반국가세력이 척결되지 않고 있다.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게 정부가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민단체들도 전 의원 폭행사건에 충격을 금치 못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2일 "전 의원이 준비 중인 법안의 이해당사자인 이들이 국회 안까지 들어와 국회의원을 폭행한 것은 충격"이라며 "국회의원 의정활동이 이해관계자의 위협과 폭행에 좌우된다면 이는 민주주의가 뿌리째 흔들리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민가협은 입만 열면 이 나라 민주주의를 부르짖고 그 민주주의를 팔아 보상금을 타내서 먹고사는 단체"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전 의원이 발의한 '민주화운동관련자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집단 폭행을 자행한 민가협은 그 명칭에서 '민주'를 떼어내라. 또 민주화 보상재심으로 보상이 박탈될 것이 두렵다면 재심 전에 이미 타먹은 보상금을 자진 반납해라"고 요구했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은 3일 주요 일간지에 '자칭민주세력이라는 그들의 실체, 폭력성'이라는 제목의 광고를 내고 "국회에서 '너 같은 X은 눈을 뽑아버려야 돼'라며 전 의원을 폭행해 눈을 다치게 한 사람을 옹호하는 민주노동당이 있고 현역 의원에게 헤드락을 자행하는 무서운 민주당이 있다"며 "국민 여러분이 크게 꾸짖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지난 달 27일 국민행동본부는 '미친개에게는 몽둥이를 들어야 한다'는 성명을 내고 "민가협 회원들의 전 의원 폭행사건은 좌익의 깽판이 이제는 테러수준으로 발전했음을 보여준다"며 "이는 정치테러이기 전에 엽기적인 살인 미수행위"라고 비난했다. 또 "미친개에게 몽둥이를 들어야 하는 것처럼 미쳐가고 있는 좌익 개들에게도 법치의 몽둥이를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