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기된 의혹 4가지 어떻게 해명할까…
  •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뉴데일리
    ▲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뉴데일리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 의혹 검증에 물샐틈없는 경계망을 치고 있다.
     
    김성수 대변인은 30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세금 다 냈다는 말만 되풀이 하지 말라”며 “부동산 투기 의혹을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이 후보가 차남·아들 병역 면제 의혹을 공개 검증으로 해소하자 야당이 곧바로 부동산 의혹으로 시선을 돌린 것이다.
    김 대변인은 이날 부동산 의혹 관련 4가지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 장인이 판교 땅을 구입하던 당일 인근의 땅 13곳이 동시에 매매된 것에 대한 공동 투기 의혹 ▲ 판교 땅 구입 전 신도시 개발 정보 입수 여부 ▲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 구입 시 공직자 윤리법을 위반 의혹 ▲ 타워팰리스 거래 과정 중 9개월 만에 3억 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남긴 데 대한 투기목적 의혹 등이다.
    김 대변인은 판교 땅 공동 투기 의혹에 대한 근거로 “13곳의 매입자 중 당시 이 후보와 함께 국회 재정 경제위 소속이던 이모의원의 20대 자녀 3명과 이 후보의 고향 친구 그리고 이 후보와 친분이 있는 중견기업 회장 등이 포함돼 있다”고 했다.
    이어 “신도시 개발 계획 당시 건설교통부 장관이 자민련의 김윤기 장관이었고 이 후보는 자민련 원내총무”라며 신도시 개발 정보 입수 의혹을 제기했다.
    공직자 윤리법 위반에 대해선 “재산은 기준시가로 신고해야한다”면서 “이 후보는 (기준시가 보다) 2억 7천만 원 차이가 나는 6억 2천만 원만 신고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후보는 “모든 것을 (인사청문회) 준비단에서 설명할 것"이라며 반격을 예고했다. 이 후보는 또 “준비단에서 설명 자료를 만들고 있다. 오전 중에 설명이 가능하다"고 했다.
     
    한편 이 후보에 대한 총리 인사청문회는 내달 9,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