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9천여 여군들의 인권 짓밟아”
  • 새누리당 송영근 의원(오른쪽)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새누리당 송영근 의원(오른쪽)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는 29일 “송영근 의원의 망발은 피해자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9천여 여군들의 인권을 짓밟은 국회의 수치”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여성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송 의원의 여군 비하 인식은 충격적”이라며 “기무사령관까지 역임한 3성 장군 출신이 군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송영근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며 “새누리당 지도부의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회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특위’회의 중 송 의원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한 반발이다.
    송 의원은 최근 육군 여단장(대령)이 부하 여군을 성폭행한 사건에 대해 "들리는 얘기로는 가해자가 지난해 거의 외박을 안 나갔다"며 "40대 중반인데 성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며 논란을 일으켰다.
    그는 "한 달에 한 번씩 정상적으로 나가야 할 외박을 제때 나가지 못하고 있다"며 "가정문제, 섹스 문제를 포함해 관리가 안 되는 것들이 문제의 원인“이라고 했다. 피해 여군에 대해선 ‘하사 아가씨’라고 지칭했다.
    송 의원 측은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특정인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다“며 ”환경개선 문제에 대한 전달과정에서 지혜롭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아가씨 발언에 대해 "적절한 군사용어를 사용하지 않았다“면서 ”국가의 안보를 위해 힘쓰는 여군 부사관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한편 송 의원은 ‘야당비하’쪽지로 사과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7일 국방부 국정감사에서 ‘쟤는 뭐든지 삐딱! 이상하게 저기 애들은 다 그래요’라고 적은 쪽지를 새누리당 정미경 의원에게 전달했다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