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진주지역 중소기업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29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책 설명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체 임직원들은 진주시를 비롯한 유관기관 등의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등 각별한 관심을 가졌으며, 이번 시책 설명회가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참석한 업체에게는 각 기관별로 2015년도 지원시책들을 정리한 홍보책자를 배부하고,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기업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 시책에 적극반영 할 계획이다.

     

     

    시 는 설명회에서 중소기업육성기금 조성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시의 각종 지원시책을 소개했고, 중소기업청은 R&D수출벤처창업지원 등 올해 중소기업 지원시책 전반을 내놓았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창업기업지원자금투용자복합금융자금개발기술사업화자금을, 중소기업중앙회는 외국인근로자제도공공구매지원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등을 설명했다.

     

     

    한편 시 는 저성장 고실업 시대를 맞이해 진주시가 기업하기 좋은 여건조성과 일자리창출, 복지정책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이 성장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중소기업 지원에 모든 역량을 다해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조성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