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감한 가족' 측이 박명수가 걸그룹 AOA 설현의 머리를 밀쳤다는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23일 첫 방송된 KBS 2TV '용감한 가족'은 아빠 이문식, 엄마 심혜진, 삼촌 박명수, 큰딸 최정원, 아들 민혁, 막내딸 설현이 한 가족이 돼 이색적인 캄보디아 톤레사프 호수의 수상가옥 적응을 위해 첫 발을 내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 말미 다음회 예고편에서는 설현이 어렵게 구한 달걀을 깨트리자 박명수가 설현의 머리를 살짝 밀치는 듯한 모습이 포착됐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설현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방송 직후 박명수의 태도를 문제 삼으며 논란이 거세지자 '용감한 가족' 제작진은 "박명수가 설현의 머리를 밀쳤다는 것은 오해다"며 "설현을 때린 것이 아니다. 박명수가 살짝 핀잔을 준 것이 그렇게 보인 것 같다. 오해 없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용감한 가족'은 연예인들이 가족을 구성해 세계의 특색 있는 지역의 가족들과 이웃이 되어 살아보며 그들의 삶을 진지하게 들여다보는 새로운 형태의 시츄에이션 리얼리티 프로그램. 매주 금요일 밤 11시 5분 방송된다.  

    ['용감한 가족' 설현 박명수 논란, 사진=KBS2 '용감한 가족'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