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지도부 "정부, 통진당 장외 불법투쟁, 강력한 공권력으로 막아야" 촉구
  •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지도부는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과 관련, "민주적 질서를 수호한 판결"이라고 평가하며 해산불복 집회에 대한 정부의 강경 대응을 주문했다.

    김무성 대표는 2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헌재 결정은 민주적 기본질서를 수호하는 판결이다. 어떤 세력도 폭력을 행사해 자유민주주의를 전복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야당을 향해 "집권만을 위해 통합진보당과 연대한 새정치민주연합은 종북, 헌법파괴를 일삼는 낡은 진보세력과 절연해야 한다"며 "정치권의 진보 세력은 낡은 종북개념에서 벗어나 건전한 진보의 모습을 보여줄 때가 됐다"고 충고했다.

    특히 김 대표는 "정부는 어떠한 경우라도 법으로 해산된 통진당 당원들의 장외 불법투쟁을 강력한 공권력으로 막아주기를 촉구한다"며 통진당의 정당해산 불복운동에 대한 경찰의 강경 대응을 주문했다.

    서청원 최고위원은 "헌재의 통진당 해산 이후에 많은 사람 만나보니, 국민의 반응은 앓던 이가 빠진 것처럼 통괘해 했다"며 "지역 현장에서 많은 주민들이 '박근혜 정부가 아니면 도저히 해낼 수 없는 대단한 일을 했다'는 평가를 한다"고 전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어 "분명한 것은 이 기회에 보수의 가치를 확고하게 지켜나가고, 반면 합리적 진보세력에 대한 이야기 경청하면서 종북세력은 단호하게 당 입장에서 선을 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경찰이 통진당 등 종북세력들의 집회 문제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며 "당국에서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 그래서 대한민국 질서를 바로잡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완구 원내대표도 "헌재 판결에 대한 일각의 불복 움직임에 대해 대단히 걱정스럽게 생각한다"며 "헌법은 대한민국 그 자체다. 헌재의 판결을 부정하는 것은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태호 최고위원 역시 "최고의 헌법 기관인 헌재에서 결정한 사항을 부인하고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대한민국 공동체의 존립은 없어질 것이다"며 "이번 결정을 받아들이고 실천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숙한 민주주의 길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