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당 해산은 국면전환용 카드” 음모론 봇물! 쇄신 없다면 미래는 어둡다
  •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법정을 나서고 있다. 이날 헌법재판소는 통합진보당 해산심판청구 선고에서 헌법재판관 9명 중 8명의 찬성 의견으로 통합진보당의 해산을 결정했다.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법정을 나서고 있다. 이날 헌법재판소는 통합진보당 해산심판청구 선고에서 헌법재판관 9명 중 8명의 찬성 의견으로 통합진보당의 해산을 결정했다.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대한민국이 갈림길에 섰다.

    ‘민주와 평화’라는 거짓전술을 앞세워 남한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뒤흔들고 있는 종북(從北) 세력과 정치적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경 좌익(左翼) 진영의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헌법재판소는 단호한 판결을 내놨다.

    ‘통진당 해산’은 끝이 아니다.

    헌재의 판결을 어떻게든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세력이 존재하는 한 대한민국은 안전할 수 없다는 지적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헌재의 통진당 해산 결정이 난 지난 19일 전국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바른 결정’이라는 의견은 60.7%로 ‘무리한 결정’이라는 의견(28.0%)의 두 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60.7%에 의미를 둘 필요가 없다.
    문제는 28.0%의 국민들이다.

    국민들의 일부가 여전히 통진당의 실체를 정확히 알지 못하고, 종북(從北)의 위험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게 핵심이다.  

    통진당의 실세로 알려진 이석기 전 의원은 “(북한이 전쟁을 일으켰을 시) 파출소나 무기 보관소 등을 습격해 북한을 도울 준비를 하라”는 충격적 지시를 당원들에게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통진당의 강령과 노선이 북한의 대남혁명전략과 같거나 비슷하다는 사실도 확인됐다.

    하지만 통진당을 감싸는 이들은 헌재의 판결에 눈과 귀를 닫은 채 남남갈등을 조장하기 위한 정치적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 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제공
    ▲ 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헌재의 통진당 해산 결정에 대해 “자유민주주의를 확고하게 지켜낸 역사적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결코 틀린 말이 아니다.
    대한민국의 뿌리를 흔드는 통진당이 해산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통진당 해산에 반발하는 이들에게는 씨알도 먹혀들지 않는다.

    박근혜 대통령의 이러한 평가는 청와대 내부 문건 유출 파문에 떠밀려 ‘종북몰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쓰게 됐다.

    청와대를 향한 국민들의 시선은 그리 곱지 못하다.

    ‘정윤회 파동’이라는 심각한 사태가 옆구리에서 터졌음에도 쉬쉬하며 검찰수사로 조용히 사안을 덮으려는 청와대를 향해 국민들은 한 숨을 내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통진당 해산 결정이 나왔으니, 좌파세력은 “청와대가 국면전환용 카드를 꺼내든 것이 아니냐”는 음모론을 쏟아내기 시작한다.

    아직 굵직한 사안이 마무리되지 않았다.
    헌재의 통진당 해산 판결에 미소짓고 있을 겨를이 없다.

    내부 쇄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빗발치는데도 청와대는 여전히 묵묵부답이다.  
    쇄신을 기반으로 한 변화가 없다면 박근혜 정부는 미생(未生)에 불과할 뿐이다.

    ‘3년차 정권 출범’ 시간은 그리 많이 남아있지 않다.

    헌재의 통진당 해산 판결 이후 어지러운 정국 속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인적쇄신 요구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선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레임덕이냐, 변화의 길이냐.
    미생(未生)을 넘어 완생(完生)으로.

    통일을 바라보는 청와대가 스스로 쇄신을 준비할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