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원, 22일부터 재난 안전 교육 이벤트
  • ▲ ⓒ 재난안전교육포털 캡쳐화면
    ▲ ⓒ 재난안전교육포털 캡쳐화면

    국민안전처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초․중․고 학생과 가족이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재난안전 교육 이벤트'를 22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안전처 관계자는 21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퀴즈와 사이버교육으로 재난예방과 대처요령을 배워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안전교육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가정주부, 일반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재난안전교육포털 누리집(http://portal.ndti.go.kr)에 로그인을 한 뒤 퀴즈 문제를 풀거나,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3개 과정으로 재난안전(학생․일반인) 교육과정, 어린이 재난안전 교육과정, 주부 가정안전 교육과정 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참여자 중 퀴즈 고득점자 5명과 교육과정 수료자 중 15명을 추첨해 유에스비(USB) 메모리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내년 2월 3일 재난안전교육포털 누리집에 게시된다.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이번 이벤트로 국민들이 폭설, 한파, 지진 등 각종 재난에 대한 사전예방 및 대처요령을 익혀 소중한 생명을 스스로 지키고, 재산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