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그대’에서 차용한 테마로 신진 디자이너들 도전 이끌어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부설기관인 <한복진흥센터(센터장 최정철)>가 주관한 [한(韓)디자인, 입고 싶은 우리옷 공모전] 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인기리에 방영됐던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차용한 테마를 설정해 [한복의 과거와 현재]의 흥미로운 만남을 풀어낼 수 있도록 하며 현대적이고 참신한 감각을 지닌 신진 디자이너들의 도전을 끌어내 1차 예선에 총 8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지난 9월 1차 서류 심사와 2차 실기시험 심사, 10월 말 최종 실물 심사 등 3단계의 과정을 통해 우수작을 선정했으며 수상작 3점을 포함한 본선 진출작 12점은 지난 10월 <문화역서울 284>에서 진행된 [한복의 날] 행사에 전시된 바 있다. 

최종 수상자는 금상 임소아(서울대학교 의류학 전공), 은상 김새미(사디 패션디자인 전공), 동상 최지원(사디 패션디자인 전공)씨가 각각 선정됐다.

 


  • 금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으며 은상과 동상은 한복진흥센터장상으로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삼성 코엑스에서 [2014 공예트렌드페어] 토크 스테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최정철 한복진흥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복에 대한 열정과 세련된 감각을 지닌 신진 디자이너들의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며 “단순히 공모전 참여로만 그치지 말고 새로운 한복디자인과 가치창출로 우리 옷을 아름답게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 한복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