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스포츠 기업 '나이키'…스포츠 미디어 '네이버'
  • 사진 왼쪽부터 이광종 올림픽대표팀 감독, 유대우 부회장, 최봉홍 국회의원.ⓒ대한축구협회
    ▲ 사진 왼쪽부터 이광종 올림픽대표팀 감독, 유대우 부회장, 최봉홍 국회의원.ⓒ대한축구협회

    【뉴데일리 스포츠】대한축구협회가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코리아 2014' 시상식에서 '올해의 스포츠 협회/연맹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7일 오후 4시 강남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한체육회의 61개 가맹단체와 각 스포츠별 연맹 등이 포함된 후보군에서 23%에 이르는 높은 득표율을 기록하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에는 유대우 부회장과 이광종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대표로 참가했다.  '스포츠마케팅 어워드'는 대중의 관심도가 확대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의 가치 제고 및 성장 촉진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시상식으로서, 대국민 평가위원단 1000명의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스포츠 산업 및 경영 분야 전문가, 교수, 미디어 기자로 구성된 16인의 전문심사위원이 수상자를 선정했다.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측은 올 한 해 대한축구협회가 '팬퍼스트 프로그램' 운영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축구팬과의 소통과 정보 제공에 힘쓴 점, 슈틸리케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과 기술위원회 개혁을 성공적으로 이끈 점을 선정 이유로 밝혔다.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측이 선정 사유로 밝힌 '팬퍼스트 프로그램'은 축구팬의 A매치 경기 운영요원 참여 및 훈련 공개, 협회와 파주NFC 견학 프로그램이다. 평소 공개하지 않았던 현장을 축구팬에게 공개하고, 참여 기회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월드컵 직후 신임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과 기술위원회 개혁 과정에서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한 행정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적극적인 SNS 운영을 통해 소통에 힘쓴 점도 인정받았다. '축구대표팀 InsideCam', '생생포토' 등의 참신한 콘텐츠와 'Live Q&A'로 슈틸리케 국가대표팀 감독을 포함한 대표 선수들과의 직접 소통 기회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대한축구협회의 적극적인 SNS 운영으로 연초 1만 명에 못 미치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fa.or.kr) 팔로워는 현재 5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FA) 팔로워는 3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영광스러운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된 대한축구협회는 앞으로 A매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팬 참여를 확대하고, 축구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축구산업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쓸 계획이다. 

    <스포츠마케팅 어워드 2014> 수상자 분야 및 명단

    올해의 스포츠 협회/연맹: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스포츠 구단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올해의 스포츠 선수: 김연아 선수 (피켜 스케이팅) 

    올해의 유망 선수: 김청용 선수 (사격) 

    올해의 스포츠 미디어: 네이버 

    올해의 이벤트 스폰서십: 한국 야쿠르트 

    올해의 스포츠/기업: 나이키 코리아 

    올해의 아웃도어/캠핑: 코오롱 스포츠 

    올해의 스포츠 마케터: 권태우 사원(고양 HiFC 홍보마케팅팀)  

    올해의 스포츠 마케티 꿈나무: 김새봄(청소년 스포츠산업 포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