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에 경고 “민정수석실은 정윤회씨 감찰한 바 없다”
  • ▲ 청와대 전경. ⓒ뉴데일리 DB
    ▲ 청와대 전경. ⓒ뉴데일리 DB

    청와대는 24일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회씨를 상대로 민정수석실이 감찰조사를 벌였다는 한 언론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전 설명자료를 통해 “2014년 11월24일자 세계일보의 ‘靑 정윤회 감찰 돌연 중단 의혹’ 기사는 사실이 아니며, 민정수석실에서는 정윤회씨에 대해 감찰을 실시한 바 없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청와대는 또 “공직기강비서관실은 공직자 감찰이 그 임무”라며 민간인인 정윤회씨는 감찰대상이 아님을 강조했다.

    관련 의혹을 조사하던 경찰출신 행정관이 갑자기 원대복귀하면서 수사가 중단됐다는 의혹제기에 대해선 “청와대 행정관의 인사시기는 따로 정해진 바 없고 필요에 따라 수시로 하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세계일보>는 이날 사정당국을 인용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지난 1월초 정씨가 정부 고위공직자 인사에 개입한다는 첩보를 입수, 즉각 감찰에 착수했으나 이 감찰을 진행한 경찰청 출신 A경정이 2월 중순 경찰로 복귀하면서 사실상 중단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사실이 아닌 기사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경대응 입장을 표명했다.

  • ▲ ⓒJTBC 뉴스 화면 캡처
    ▲ ⓒJTBC 뉴스 화면 캡처



    <산케이신문>은 지난 8월3일자 기사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과 관련한 사생활 의혹을 제기해 국제적 파문을 일으켰다.

    <조선일보>는 이에 앞서 7월18일자 칼럼을 통해 세월호 사고 당일 오전 10시부터 7시간 동안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이 불투명하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대통령이 그날 모처에서 비선(秘線)과 함께 있었다”는 루머를 소개했다. ‘朴-鄭 관계설’을 부추긴 이 칼럼은 <산케이 파문>의 모태가 됐고 조선일보의 신뢰에 먹칠을 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결국 검찰이 정윤회씨의 주장, 주변인의 진술, 당일 청와대 출입기록, 대통령 일정, 경호 관련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 산케이신문과 조선일보 측이 제기한 의혹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나아가 종북세력과 좌파진영은 “박근혜 대통령과 정윤회씨가 은밀한 관계에 있다”는 주장을 수시로 인터넷에서 퍼나르며 박 대통령을 깎아내리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주장 어디에서도 팩트(Fact·사실관계)는 찾아볼 수 없었다. ‘카더라 통신’만 무성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