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국방위원회, 유엔 총회 채택 ‘북한인권결의안’ 거론하며 ‘핵전쟁’ 협박
  • "아빠가 시킨대로 했잖아요. 그런데 저 사람들 왜 저래요…. 아빠, 도와줘요…." 김정은이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북한인권결의안을 이유로 한국과 미국을 향해 연일 협박성명을 내놓고 있다. ⓒ北선전매체 보도화면 캡쳐
    ▲ "아빠가 시킨대로 했잖아요. 그런데 저 사람들 왜 저래요…. 아빠, 도와줘요…." 김정은이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북한인권결의안을 이유로 한국과 미국을 향해 연일 협박성명을 내놓고 있다. ⓒ北선전매체 보도화면 캡쳐

    북한이 지난 18일(현지시간) 유엔 총회 제3위원회에서 채택된 ‘북한인권결의안’을 놓고 한국과 미국을 향해 연일 협박을 하고 있다. 23일에는 김정은의 측근들이 모인 국방위원회가 또 협박 성명을 내놨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번 북한인권결의안 통과는 우리 국권을 해치려는 가장 노골적인 선전포고”라며 온갖 협박을 해댔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국과 그 하수인들이 유엔 무대를 악용해 조작해낸 인권결의를 전면 거부, 전면 배격한다. 인권은 곧 자주권이고 해당 나라의 국권이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성명에서 제임스 클래퍼 美국가정보장(DNI)이 방북, 억류됐던 미국인 2명을 데러간 것을 언급하며, “우리는 미국에 ‘인도적 관용’을 베풀어줬는데도 인권 소동에 광분하는 것으로 응수했다”고 주장하면서, “미국이 우리의 무자비한 보복세례를 받을 첫 과녁이라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떠들었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이어 한국을 향해서도 ‘핵전쟁’ 운운하며, 욕설에 가까운 협박을 해댔다.

    “대조선 인권결의를 두고 그 무슨 경사나 난 것처럼 까불며 입을 다물 줄 모르는 박근혜 패당에게 따져 묻는다.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


    북한 국방위원회는 “유엔은 20년 전 우리 공화국이 나라의 최고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정의의 핵선언 뇌성을 울렸던 때를 상기해볼 필요가 있다”면서, 1993년 NPT(핵비확산조약) 탈퇴 당시를 언급하면서, 4차 핵실험을 실시할 수도 있음을 내비챴다.

    북한 국방위원회가 한국과 미국을 상대로 ‘핵전쟁’ ‘무자비한 보복세례’ 등을 운운하며 협박을 하는 것은 김정은의 우려와 자신감을 동시에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유엔 총회 제3위원회에서 채택된 ‘북한인권결의안’을 유엔 회원국들이 받아들이게 되면, 북한의 해외파견 근로자들의 급여에서 착취하는 연간 20억 달러를, 다양한 ‘비자금 원천’을 차단당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한편 최근 美정보기관이 밝힌 것처럼 북한 해군이 잠수함 발사 탄도탄(SLBM) 시험에서 상당한 성과를 보이는 것은 김정은에게 “미국을 직접 타격할 시간이 머지 않았다”는 자신감을 가져다 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