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중앙지검은 납품 편의를 봐주고 남품업체에서 뒷돈을 받은 혐의(배임수재)로 한국전력 자회사인 한전KDN 팀장급 직원 고모 씨와 박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1일 밝혔다. ⓒ연합뉴스
    ▲ 서울중앙지검은 납품 편의를 봐주고 남품업체에서 뒷돈을 받은 혐의(배임수재)로 한국전력 자회사인 한전KDN 팀장급 직원 고모 씨와 박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1일 밝혔다. ⓒ연합뉴스

    납품업체에 뒷돈을 받은 한국전력 자회사인 한전KDN 직원 2명에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1부(부장 장영섭)는 납품 편의를 봐주고 남품업체에서 뒷돈을 받은 혐의(배임수재)로, 한국전력 자회사인 한전KDN 팀장급 직원 고모 씨와 박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1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한전KDN에 배전운영 상황실 시스템 등 각종 정보통신(IT)장비를 공급하는 K사로부터 납품계약 연장 등의 대가로,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난 19일 이들을 체포했다.

    K사는 2008년 1월부터 최근까지 'IT통신센터 구축용 주자재' 사업 등 한전KDN이 발주하는 사업 13건을 223억원에 계약해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로써 현재까지, 한전 납품비리로 구속되거나 구속영장이 청구된 본사와 자회사 직원들은 6명으로 늘었다.

    앞서 검찰은 K사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한국전력 전 상임감사 강승철(54)씨와 한전KDN 전직 임원 김모(60)씨를 비롯해 한전 KDN 국모(55)처장, 김모(45)차장 등 모두 4명을 구속했다. 고씨 등의 구속여부는 21일 결정될 예정이다.

    검찰은 이들을 구속하는 대로 뒷거래에 연루된 임직원이 더 있는지 수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