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의 얼굴' 서인국과 이성재의 카리스마 격돌을 예고하는 투샷이 공개돼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19일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극본 이향희 윤수정, 연출 윤성식 차영훈) 측은 서인국(광해 역)과 이성재(선조 역), 왕들의 카리스마 맞대결이 펼쳐질 숨막히는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서로 마주한 서인국과 이성재는 날카롭게 대립하며 한 치의 양보도 없는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각각 부왕과 세자로 홍룡포와 청룡포를 입고 대치하고 있어 그간 사극에서 볼 수 없었던 극한의 대립각을 세운 부자간 '왕들의 전쟁'을 예고한다.

    또 다른 사진에서 이성재는 서인국의 멱살을 잡고 분기탱천한 표정으로 살기가 느껴질 정도로 극렬한 감정을 폭발시키고 있다. 반면 서인국은 안타깝고 침통한 눈길로 이성재를 바라보고 있어 과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사건이 벌어진 건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서 광해는 왕권을 둘러싸고 선조의 첨예한 견제를 견디며 필사적으로 극단적인 대립을 피하기 위해 인고의 세월을 견뎌온 상황이다. 이들의 대조적인 표정은 두 부자의 비극적 결말을 암시하며 왕좌에 얽힌 부자의 미스터리한 이야기가 보는 이들의 상상력을 발동시켜 호기심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한 하늘에 두 마리의 용을 용납 할 수 없었던 선조의 눈을 피해 숨죽인 듯 살아야만 했던 광해가 자신을 폭발시킬 수밖에 없던 사연은 무엇인지, 또 관상으로 인해 두 왕을 모셔야 했던 김가희(조윤희)의 슬픈 운명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진다. 

    제작사 관계자는 "왕들의 맞대결은 의견이 분분한 선조의 마지막 날을 재현한 것으로 상상을 뛰어넘는 충격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며 "백성들을 위하고 백성들이 꿈꿔왔던 진정한 '왕의 얼굴'이 무엇인지 흡입력 있는 이야기와 흥미진진한 전개로 풀어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다. 11월 1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왕의 얼굴' 서인국 이성재, 사진=KBS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