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 만들기 위해선 고른 영양분 섭취와 수면, 깨진 밴런스 잡아줄 화장품 사용

  • 드디어 수능이 끝났다. 수능 하루만을 위해 달려온 학생들은 그 동안 공부하느라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고 싶을 것.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험생들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것 중 하나로 [외모 가꾸기]를 꼽았다.

    공부하면서 받았던 스트레스와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생활습관은 트러블과 함께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이는 탄력을 떨어뜨려 잔주름 등을 생성하며 노화를 촉진시킨다.

    바이오-오일 관계자는 “수능 후 광나고 건강한 꿀 피부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면 무엇보다 수분 공급에 신경 써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피부 관리의 기초인 스킨케어로 꼼꼼하게 관리 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을 사용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건강한 피부 장벽 만들기

    수능을 준비하면서 겪는 수면 부족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리고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지 않아 피부 손상의 원인이 된다.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른 영양분의 섭취와 충분한 수면, 깨진 피부 밸런스를 잡아줄 제품을 사용해 피부 기초부터 완벽하게 다져야 한다.



    유한양행 [바이오-오일]은 비타민 A&E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수분은 물론 영양 공급을 도와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준다.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은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을 지켜주고 부족한 수면으로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매서운 바람과 찬 기온으로 거칠어진 피부에 깊은 보습을 제공해 촉촉하고 빛나는 꿀 피부로 가꿔준다. 가격은 60ml에 1만 5000원대, 125ml에 2만 5000원대.

    이니스프리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는 한라산 해발 620m에서 300일 동안 자연발효를 거친 제주콩 발효원액 91%를 담은 제품이다.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된 청정 제주콩이 발효과정을 거쳐 세포 간 시그널을 활성화시켜 치밀하고 팽팽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주어 외부로부터 방어력을 키워준다.

    뿐만 아니라 영양감이 느껴지는 텍스처로 촉촉한 진정, 수분, 효과는 물론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주며, 피부장벽 강화, 잔주름 예방까지 6가지 기능을 한 번에 도와준다. 가격은 150ml에 3만 5000원대.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스퀴즈 앰플]은 120시간 자연 발효시킨 아르간 오일과 내추럴 오일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 수분손실을 막아주고 피부를 유연하게 가궈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가격은 25ml에 2만 5000원대.

    푸석해진 피부에 활력을

    기초 체력이 떨어진 피부는 푸석푸석하고 노화가 촉진되기 쉽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수분관리가 필요하다. 하루 2L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수분 제품 사용과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얼굴의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아벤느 [오 떼르말 온천수 스프레이]는 수원지에서 바로 채취한 100% 온천수 미스트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아벤느 온천수의 효과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민감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선사하며, 적정량의 미네랄(266mg/ℓ) 함량으로 수분이 증발한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

    또한 풍부한 규산염(14mg/ℓ)과 2:1 비율의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지속적인 피부 유지 및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가격은 300ml에 2만 3000원대.

    프리메라 [퓨어 하이드레이팅 앰플]은 세계적인 장수 식물인 세콰이어 새싹 추출물과 백년초열매 추출물이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고 피부에 건강한 활력과 생기를 되찾아 주는 수분 앰플 이다.

    수분을 가득 머금은 고농축의 투명한 질감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바르는 즉시 수분이 터져 나와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준다. 무방부제, 무향료, 무색소, 무실리콘, 무에탄올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0ml*4에 2만 5000원대.




    만약 미스트가 귀찮다면 마스크 팩을 사용해보자. 집에서 TV나 책을 보면서 간편하게 얼굴에 붙이고만 있어도 푸석해진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해 촉촉하게 가꿔준다.

    1단계 앰플 마스크와 2단계 보습막 크림으로 구성된 고운세상 코스메틱 [2-스텝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솔루션]은 당기고 건조한 피부에 집중적인 고보습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유수분 밸런스 기능이 뛰어난 천연 낫토검 보습 앰플이 풍부한 수분으로 보습막을 형성,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가격은 1매에 3000원대.

    이너 뷰티 제품도 떨어진 피부 기초 체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유한양행의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는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한 피부 보습 이너뷰티 제품으로, 100% 고순도의 국내산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화장품으로 채워지지 않는 피부 속 건조를 해결해 준다. 부원료인 석류 추출물 또한 피부 보습 효과에 도움을 주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가격은 60캡슐에 4만 8000원대.

    진정한 미인은 부위별로 세심하게 관리

    수능 후유증으로 시달리는 건 얼굴 피부만이 아니다. 영양 불균형과 스트레스 등의 후유증은 두피와 모발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광범위하게 손상을 초래하기 때문.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머릿결의 수분은 빠져 푸석하고 거칠게 되며, 심한 스트레스는 탈모까지 진행되게 만든다. 

    수능이 끝났으니 마음을 편하게 먹고 여태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영양분이 모발에 전달될 수 있는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츠바키 [헤드스파 샴푸]는 두피에 쌓여있는 각질, 산화된 피지 등 각종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 두피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두피의 청정 및 보습, 유연 효과까지 높여 두피 건조함을 예방해준다. 가격은 550ml에 1만 7000원대.

    손과 발도 오랜 시간 신경 쓰지 않으면 쉽게 거칠어지고 각질이 금방 일어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핸드 & 풋 전용 제품.

    아기처럼 매끈한 발을 원한다면 나인풋 [인텐시브 힐 크랙 스틱]을 추천한다. 건조하고 갈라진 발뒤꿈치 각질을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실키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모이스처 캡쳐 시스템이 건조한 발에 수분을 제공하며, 시어버터 성분이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거친 발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가격은 35g에 1만 6000원대.



    손전용 마스크 팩도 있다. 에뛰드 하우스 [핸드부케 리치버터 핸드 마스크]는 건조한 손에 뛰어난 보습 효과를 부여해 오랫동안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또한 글러브처럼 착용하면 손가락 마디 주변의 각질도 연화 시켜주며 올리브 추출물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손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시켜 준다. 가격은 16g에 1000원대.

    [사진 = 바이오-오일,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아벤느, 프리메라, 고운세상 코스메틱, 뷰티인, 츠바키, 나인풋, 에뛰드 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