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라이트전국연합은 17일 노노데모(구국! 과격 불법촛불시위반대 시민연대)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NGO 정치대학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연합은 오는 2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두달에 걸쳐 NGO 정치대학과정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전국연합은 이번 강의는 노노데모 정회원 및 노노데모 정회원이 추천하는 개인이며 노노데모와 뉴라이트전국연합의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다.

    강의주제는 ▲한국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 ▲보수주의와 자유주의 사상 ▲시장경제 원리에 대한 이해와 한국 경제의 현실 ▲한국민주주의의 허와 실 ▲인터넷활용 ▲좌파운동의 흐름과 우파운동 ▲조직운영과 리더십 등을 골자로 한다.

    전국연합 최진학 정책실장은 "뉴라이트전국연합에서 '목민정치학교'라는 강좌를 열어오던 것을 이번에는 노노데모 카페 회원들에게 수강료를 받지 않고, 전액 지원할 생각"이라며 "지금 인터넷에서 자발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토론과 대화과정 속에서 합리적, 논리적 가치관을 전파시키는데 필요성을 느껴서 강의를 주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 강의의 예정 강사진은 김진홍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의장, 김평동 나라정책원 원장, 김종석 한국경제연구원 교수, 박효종 서울대 교수, 이춘근 목민정치학교 부교장 등이다. 강의 일정은 두 달간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두시간씩, 총 8회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