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연의 얼굴빛을 살리되 눈매를 강조해 시크하도 도도하게 연출

  • 바야흐로 웨딩 시즌이다. 매 주마다 또는 하루에 두 세 개씩 겹치는 결혼 소식에 정신이 없다. 그러나 결혼식 초대는 많은데 어떤 메이크업을 하고 가야할 지 고민이다. 신부의 우아함은 살려주되 하객인 나를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색다른 분위기 변신이 필요하다. 아모레퍼시픽 전희찬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눈매에 포인트를 주고 본연의 얼굴빛을 살리는 시크하고 도도한 [버건디 하객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버건디 하객 메이크업 포인트!

    내추럴과 화사함만을 강조한 단조로운 하객메이크업 스타일보다 시크하게 나를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눈매에 힘을 실어보자.

    기억해야 할 것 세 가지 : 그늘 없는 깨끗한 피부, 버건디 아이메이크업, 코랄 베이지 입술

    다크닝 없는 맑은 피부연출 HOW TO



    그린베이스로 홍조나 피부 칙칙함을 부분적으로 커버해주자. 파운데이션은 스펀지를 이용해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발라주고, 쿠션 컨실러로 눈 밑, 양콧볼, 입가의 그늘진 부위를 커버하면 된다.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그린베이스를 사용하기 전 스킨케어는 꼼꼼히 바르고,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커버해 주는 것이 좋다.

    시크한 버건디 아이섀도 연출 HOW TO



    눈썹은 빈곳을 가볍게 메워주고 코랄베이지 섀도로 눈썹 앞머리 부위에 살짝 발라 깊이감을 준다.

    코랄베이지 섀도를 눈두덩 2/3부위에 얇게 펴 발라 음영을 표현해주고, 펄 감이 화려한 버건디 컬러 섀도를 쌍꺼풀라인 전체에 발라준 뒤 눈초리 부위까지 살짝 빼듯 언더라인과 함께 연결해 주면 된다.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버건디 컬러 섀도는 브러시를 문질러 사용하지 말고 피부 표면에 꾹꾹 누르듯이 바른 후, 브러시 모 끝으로 그러데이션 해주는 것이 좋다.

    도도하면서 그윽한 아이메이크업 HOW TO



    블랙 펜슬라이너로 눈초리가 끝나는 지점까지 길게 빼주고 언더라인 1/3점막까지 함께 연결해준다.

    펜슬라이너에 내장된 스머징 팁을 이용해 라인윗부분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을 넣어주고, 마스카라는 속눈썹이 최대한 길어 보이도록 바깥 방향으로 길게 빼준다.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동일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사용해 아이라인 위에 덧발라 가볍게 그러데이션 해주면 자연스럽고 깊이감 있는 눈매로 연출할 수 있다.

    뉴트럴한 코랄톤 립메이크업 HOW TO



    코랄베이지 립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펴 발라 준다. 동일한 컬러의 립스틱을 이용해 광대뼈에 톡톡 찍어 바르고 손가락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을 주자.

    마지막으로 팩트로 유분이 많은 T존 부위와 뺨에 가볍게 도포해주면 완성.




    ♣ 전희찬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팁
    립스틱으로 블러셔를 표현할 때 양 조절이 어렵거나 뭉칠 경우, 마무리 시 손가락이 아닌 라텍스 스펀지를 이용해 두드려 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



    ① 아이오페 퍼펙트 스킨 베이스-라이트그린
    ② 아이오페 퍼펙트 스킨 파운데이션
    ③ 라네즈 워터리 쿠션 컨실러
    ④ 라네즈 브로우 세이핑 키트
    ⑤ 아리따움 모노아이즈-91호 가드니아
    ⑥ 아리따움 모노아이즈-94호 잭버건디
    ⑦ 아리따움 스타일팝 워터프루프 아이펜슬-1호 딥블랙
    ⑧ 아이오페 퍼펙션 마스카라
    ⑨ 아리따움 워너비 쿠션 틴트-1호 필모어
    ⑩ 아이오페 퍼펙트 스킨 트윈 팩트


    <뷰티미셔너리 전희찬>



    [자신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전희찬 아티스트는 미국 LA 시네마 메이크업스쿨을 졸업하고,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서 뷰티디자인을 전공했다. 한국분장과 KBS 아트비전 분장실에서 TV 방송 분장과 메이크업을 담당했다.

    그 외에도 각종 TV프로그램, 영화, CF, 오페라, 뮤지컬, 연극 무대에서 분장과 메이크업을 맡아 인지도를 높여온 실력파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현재는 아모레퍼시픽 리테일교육팀 책임 아티스트로 메이크업 교육 및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라네즈, 아리따움, 아치프로덕션, 모델 김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