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효진, 강혜정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연극 '리타 Educating Rita'가 오는 10월 31일 티켓을 오픈한다.

    연극 '리타 Educating Rita'는 1980년 6월 런던의 웨어하우스 극장에서 영국의 가장 권위 있는 로열셰익스피어 극단에 의해 초연되었다. 이후 35년이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공연되며 현대 명작으로의 가치를 입증받고 있다. 

    국내에는 1991년 '리타 길들이기'라는 이름으로 처음 선보여졌으며, 이 후 여러 배우와 연출의 손을 거쳐 올려진 무대마다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관객몰이에 성공했다. 

    2014년 수현재컴퍼니(대표 조재현)에 의해 다시 돌아온 이 작품은 제목을 '리타 길들이기'에서 '리타 Educating Rita'로 변경하고 현 시대 감각에 맞는 세련된 무대와 연출로 작품성을 업그레이드 시킨다.

    10월 31일 오후 2시에 예정된 1차 티켓 오픈은 12월 3일부터 14일까지의 공연에 한하며 11월 9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개막 첫 주 공연에 한하여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리뷰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연극 '리타 Educating Rita'는 주부 미용사 '리타'가 뒤늦게 배움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평생교육원에 입학하여 그곳에서 권태로운 삶에 빠져있던 '프랭크' 교수를 만나 두 사람이 서로를 변화시켜 가는 과정을 그린다.  

    15년 연기인생 최초 연극 무대에 도전하는 '믿고 보는 여배우' 공효진과 연극 '프루프' 이후 4년 만에 대학로에 복귀하는 '충무로 대표 여배우' 강혜정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공연 개막 전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연극 무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여배우들의 출연과 그들의 명불허전 연기에 대한 기대로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치열한 예매 전쟁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공개된 티저포스터도 화제다. 한 손에는 주부 미용사 리타의 현재 모습을 보여주는 가위를, 다른 한 손에는 교육을 간절히 바라는 듯 책을 든 여자의 실루엣 이미지가 '리타'가 '프랭크'와의 교육을 통해 어떻게 변화해갈지 관객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올 연말 '리타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연극 '리타Educating Rita'는 오는 12월 3일부터 2015년 2월 1일까지DCF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한다. 

    [사진=수현재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