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재 갚아도 갚아도 끝이 없는 채무..아직도 10억?남진, 데뷔 50주년 기념콘서트..창작뮤지컬 공모까지



  • 매주 토요일 오후

    TBN
    부산교통방송 [4시의 교차로]에서 방송되는
    [연예가 교차로] <뉴데일리>에 동시 게재합니다.

    프로그램명 : TBN 부산교통방송 '4시의 교차로'
    방송 : 부산 라디오 FM 94.9MHz (17:20~30)
    방송일 : 2014 10 25일 오후 5 20
    진행 : 조면주 아나운서
    연출 : 프로듀서 서호택, 작가 윤혜진
    출연 :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   


    △조면주 = 네, 이번엔 한 주간에 있었던 핫한 연예가 소식을 들어보는 시간이죠? 연예가 교차로. 오늘도 어김없이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와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조 기자님.

    ▲조광형 = 네, 안녕하세요.

    △조면주 = 오늘은 어떤 소식들을 준비해주셨나요?

    ▲조광형 = 화창하고 맑은 날씨에 어울리는 ‘굿뉴스’를 전해드리고 싶은 게 제 속마음인데요. 워낙 큰 이슈라, 이 분 얘기를 안 해드릴 수가 없네요. 바로 가수 신해철씨가 패혈증으로 사경을 헤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조면주 = 요 며칠간 가장 화제를 모았던 뉴스가 아닌가 싶은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가수인데, 갑자기 쓰러지신 거죠? 예고도 없이..

    ▲조광형 = 맞습니다. 참으로 기가 막힌 일이 벌어졌는데요. 지난 17일 복통을 호소한 신해철씨가 인근에 있는 모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았는데요. 장협착, 그러니까 장이 좁아지는 질환이 생겼다는 진단을 받고 곧장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튿날에 또 다시 고열과 복통이 와서 해당 병원을 재차 방문하게 되죠. 이후 치료를 받고 좋아지는가 싶더니 다시 통증이 발생해서 22일 새벽, 같은 병원을 찾습니다.

    그리고 이날 오후 1시경 갑작스런 심정지가 발생하게 되죠. 이에 옆에 있던 의료진이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 병원은 심장 전문 병원이 아니었기 때문에 응급조치만 실시하고 곧바로 다른 큰 병원으로 신해철씨를 이송했습니다. 이 병원에 도착한 게 오후 2시경이었는데요. 당시 신해철은 동공반사 및 자발호흡이 없는 아주 위험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이후 개복을 해보니 복막염, 복강 내 고압, 심장 압전 상태 등이 확인됐다는 게 병원 측의 주장입니다. 한 마디로 주위 장기가 부어올라 심장을 압박하고 있었다는 거죠. 의료진은 오후 8시부터 장 절제 및 유착박리술 등의 응급 수술을 시행했는데요. 당시 심혈관 혈전제거 등의 수술로 심장 운동은 정상화됐지만, 전신에 패혈증 독소가 퍼져 매우 위중한 상태에 있다고 합니다. 현재 2차 수술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수술 재개 시기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조면주 = 그렇다면 여전히 의식불명 상태에 있는 거군요? 호흡은 정상적으로 돌아왔나요?

    ▲조광형 = 의료진 측은 수술 이후에 혈압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혈압상승제의 도움 없이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의식입니다. 여전히 의식불명 상태이고,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라는 거죠. 또한 지금도 인공호흡기에 의존하면서 호흡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면주 = 정말 큰일이군요. 항간에는 신해철씨가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 쓰러진 거다', '위밴드 수술 후유증이다' 같은 여러 루머들이 떠돌고 있는데요. 전부 사실 무근의 얘기들인가요? 기획사 측에선 '섣부른 추측은 자제해달라', '허위글을 함부로 유포하지 말아달라'는 호소를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조광형 = 신해철씨가 위밴드 수술을 한 것은 맞는데요. 아주 오래전 일입니다. 따라서 이번 사고와는 무관하다는 게 대부분 전문가들의 중론입니다. 2009년도에 위밴드 수술을 한 적이 있고, 2012년도에 이 밴드를 제거했다고 합니다. 한때 신해철씨가 바로 며칠 전에 위밴드를 제거했다는 뜬소문이 나돌아 엉뚱한 의혹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이는 사실무근의 낭설이었죠. 다만 장협착이 왜 발생했는지, 그리고 수술 이후 패혈증 감염이 어떻게 이뤄진 것인지 그 원인에 대해서는 보다 면밀한 조사·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조면주 = 듣자하니 많은 동료 선후배들이 신해철씨의 쾌유를 기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쪼록 수술이 잘 끝나서 예전처럼 활발한 음악활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조광형 = 한때 연예인 소득랭킹 5위를 마크했던 방송인 이혁재가 막대한 채무로 여전히 크고 작은 송사에 휘말리고 있어 주목됩니다.

    지난 21일 인천지법은 근로기준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방송인 이혁재에게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는데요. 재판부는 이혁재가 직원과 합의 없이 퇴직일로부터 14일 안에 임금과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판단해 벌금형을 선고했습니다.

    이혁재는 수년 전부터 한류콘서트와 아시안게임 관련 행사 등 지자체 사업을 수주하는 모 공연기획업체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었는데요. 이 회사는 경영악화로 지난해 11월 폐업했습니다. 이에 한 회사 직원이 "2012년 8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총 7개월치 월급 1,300여만원과 퇴직금 750만원을 지급받지 못했다"며 노동청에 신고한 것이 재판으로까지 이어진 겁니다.

    이와 관련 이혁재는 다수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직원의 월급을 주지 않으려고 회피한 것은 아니었다"며 "제가 처한 환경에서 모든 걸 감내하고 갚아오고 있던 와중에 이런 결말이 나와 안타깝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이혁재가 살고 있는 집이 경매에 나오기도 했는데요. 모 방송제작업체는 이혁재가 3억 6,000만원 상당의 채무를 상환하지 않자, 인천 송도에 위치한 이혁재의 아파트를 상대로 법원에 경매 신청을 했습니다. 해당 경매는 지난 9월 한 차례 유찰됐는데요. 2차 경매는 일시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동안 이혁재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생활고를 고백해 눈길을 끌었었죠. 방송에서 이혁재는 "아파트 2채 중 한채가 경매에 낙찰돼 빚이 줄었지만 여전히 10억원의 빚을 갚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조면주 = 그렇게 빚을 갚고도 여전히 10억 빚을 지고 있다고요? 참 힘들겠습니다. 모쪼록 채무 문제가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은 어떤 소식이죠?

    ▲조광형 = 데뷔 이후 수많은 히트곡으로 가요계를 군림해온 '가왕(歌王)' 남진이 데뷔 50주년을 맞아 기념 콘서트를 가졌습니다.

    방금 전이죠. 오후 2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한 차례 진행됐고요.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다시 한 번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공연에서 남진은 지난 4월에 발표한 신곡 '파트너'를 비롯해 그동안 가요팬들을 울리고 웃게 했던 '님과 함께' '둥지' '그대여 변치마오' '빈잔' '울려고 내가왔나' '가슴 아프게'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자신의 히트곡 외에도 심수봉, 조용필, 이무송 등 후배 가수들의 곡까지 부를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공연제작사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는 남진만이 가진 화려한 무대매너와 열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한편 이 공연제작사는 남진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남진의 노래들로 구성된 '창작뮤지컬' 제작을 준비 중인데요. 이와 관련, 남진이 부른 노래들로 100분 이상 공연이 가능한 창작뮤지컬을 연말까지 공개 모집할 예정입니다. 개인은 물론 팀 지원도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많은 분들이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조면주 =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듣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