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 크림을 완벽하게 지워줄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오일

  •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 남자들이라면 안다. 군 생활에서 가장 진절머리 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안면 위장이라는 것을.

    숲속에서 들키지 않기 위해 얼굴색이 전혀 보이지 않도록 얼굴 전체를 위장 크림으로 뒤덮는데, 보기만 해도 답답하다. 실제로 체험해 본 사람들은 공감한다. 덕지덕지 바르면 그 답답한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고, 얼굴이 간지러워도 만지기도 힘들도 꺼려지는 위장 크림.

    군인들은 정말 하기 싫어도 훈련을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위장 크림을 얼굴에 바르고 있을 것.

    그러나 이 위장 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장병들에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평소 클렌징처럼 가볍게 해서는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몇 번이고 지워내야만 한다.

    그루밍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장병이라면 위장 크림을 간단하게 지워내곤 하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장병은 비누와 폼 클렌징으로 얼굴이 따가울 정도로 몇 번씩 지워내는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

    이에 그루밍족 장병들에게 휴가나 외출 때 화장품 매장에 들어가 위장 크림을 완벽하게 지워줄 클렌징 제품 구입은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이 필수품을 모르는 장병들이 있다. 이에 완벽하게 위장 크림을 지워줄 클렌징 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한다.

    워터 타입의 클렌징 제품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워터
    정제수 보다 분자 크기가 작은 활성 수소 워터 처방으로 보다 세밀하고 꼼꼼하게 클렌징을 도와주며,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먼지, 노폐물까지 지워주는 클렌징 워터. 다양한 미네랄 성분 배합으로 강력한 클렌징과 함께 염증 진정, 수분 공급 효과로 마치 토너를 사용한 듯한 촉촉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베리떼 딥 클렌징 워터
    물 없이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워터 타입 클렌저. 화장솜에 묻혀 쓱쓱 닦아내기만 하면 별도의 2차 세안이 필요 없이 간편하면서도 깨끗한 세안을 할 수 있다. 캐모마일 성분이 함유되어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효과를 제공하며,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바이빠세 미세라 솔루션 클렌징 워터
    미셀라 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물 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징 워터. 무알콜, 무파라벤, 무비누의 저자극 보습 클렌저로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성분이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며 클렌징 후 피부 당김이 없다.

    오일 타입의 클렌징 제품



    DHC 딥 클렌징 오일

    올리브 오일이 함유된 제품으로 포인트 메이크업부터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까지 한 번에 깨끗이 닦아낼 수 있다. 특히 올리브 오일에 로즈마리 잎 오일과 토코페롤을 배합해 피부를 부드럽게 지키면서 확실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시세이도 퍼펙트 클렌징 오일
    보습과 세정력을 동시에 겸비한 올인원 제품으로, 시세이도가 개발한 젠틀 퀵 리무빙 기술이 불순물과 메이크업을 흡착해 부드럽게 제거한다. 가볍고 끈적임 없이 산뜻한 텍스처로, 베이스 메이크업은 물론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 프루프 제품도 빠르게 지워준다.

    자인 청정 클렌징 오일
    천녀목란 추출물, 용얀영맬추출물 등 16가지 오리엔탈 성분과 피부 친화력이 좋은 천녀목란 오일, 올리브 오일 등 4가지 천연 오일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된 한방 클렌징 오일. 20가지 한방 유효성분과 수용성 오일의 황금비율인 1초 유화를 통해 포인트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클렌징 되며 모공 속 블랙헤드까지 제거해 준다.

    [사진 = 닥터자르트, 베리떼, 바이빠세, DHC, 시세이도, 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