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신성분으로 기능 강화된 페이셜마스크, 입술·목 등 부위별 제품도 눈길


마스크팩은 아직도 사은품?
 
과거 마스크팩은 화장품 구입 시 사은품이나 매장에 구색을 맞추기 위한 아이템이었지만 이제는 다르다.
 
신소재, 신성분으로 기능을 강화해가며 고가의 제품까지 등장하고 있으며, 동안 여배우들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오르내리기도 한다.
 
요즘은 한국 관광객들의 구매 1순위 제품으로 꼽히며, 최근 명동에는 마스크팩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마스크팩 전용 판매점까지 생기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로 <대한화장품협회>가 발표한 <기초화장용 제품류 생산실적(2009∼2013년)>에서도 마스크팩은 연평균 34%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마스크팩의 장점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면서 집중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마스크 시트 한 장에는 에센스나 크림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고농축으로 함유돼 빠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기존 시트마스크에서 바이오 셀룰로오스 신소재를 사용한 마스크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피부 타입과 기능의 세분화를 넘어 목, 눈가, 입술 등을 위한 다양한 부위별 마스크 제품도 등장하며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 신소재·신성분으로 기능 강화된 페이셜마스크

  • 1. 동인비진 마스크 2. 더샘 젬미라클 블랙펄 머드팩 시트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동인비진 마스크]는 동인비진 에센스 반병이 담긴 안티에이징 집중 케어 마스크이다.
     
    고농도로 엄선된 홍삼 사포닌과 홍삼농축캡슐을 함유해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입체적이고 볼륨있는 얼굴로 가꿔주며, 무방부제 천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로 피부 자극이 적고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더샘>[젬미라클 블랙펄 머드팩 시트]는 머드팩을 펴 바르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붙이고 떼어내는 마스크팩이다.
     
    [보령 머드]와 [담양 대나무 숯]이 함유돼 노폐물과 모공에 숨은 피지까지 관리해주고, [블랙펄]과 [진주 파우더]가 함유돼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3D 입체 타이트닝 효과로, 건조되면서 얼굴 굴곡진 부분까지 완전 밀착돼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고 탄력 잃은 피부와 늘어진 모공까지 관리한다.
     
    ▲ 눈가, 입술, 목주름까지, 세부관리 마스크팩

  • 1. 네이처리퍼블릭 아쿠아 콜라겐 솔루션 마린 하이드로겔 아이 패치
    2. 이니스프리 스페셜 케어 마스크 목&쇄골
    3. 에뛰드하우스 앵두알 입술 겔 패치

  • 마스크팩이 얼굴 전체를 케어하는 기능에서 벗어나 눈가, 입술, 목까지 관리하는 세분화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아쿠아 콜라겐 솔루션 마린 하이드로겔 아이 패치]는 탱글탱글한 탄력감과 도톰한 밀착감의 마린콜라겐 아이패치다. 마린콜라겐이 농축돼 연약하고 건조한 눈가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켜 주고, 아가(우뭇가사리)를 이용한 하이드로겔의 풍부한 수분감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니스프리> [스페셜 케어 마스크 목&쇄골]은 목에서 쇄골까지 한 번에 케어해 탄력 있는 목과 쇄골라인을 완성해주는 마스크로 7가지 허브가 담겨 있어 피부에 휴식과 생기와 휴식을 준다.
     
    <에뛰드하우스>[앵두알 입술 겔 패치]는 수분감이 풍부하고 피부 대사를 돕는 앵두 성분이 함유돼 각질 없이 탱탱하고 빛나는 앵두알 입술로 관리해주는 입술 전용 패치다. 뛰어난 피부 밀착력과 시원한 쿨링 효과, 입술뿐 아니라 입술 주변까지 케어할 수 있는 넓은 사이즈가 장점이다. 
     
    [사진 = 동인비,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