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해보이는 것 싫다면 배색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패턴은 패션에 활력 부여


[니트]는 특유의 소재감과 편안한 착용감 뿐 아니라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F/W 시즌이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남녀 모두에게 인기있는 니트는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느낌과 함께 스타일리시함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자칫 잘못 스타일링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해줄 남녀별 니트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 가을에도 사랑스럽고픈 여자의 니트 패션

여성의 경우 니트 상의를 입을 때 부해보이는 것이 신경쓰인다면 두 가지 컬러가 배색된 디자인을 선택해 신체의 곡선 라인을 살려주자.

또 경쾌한 패턴이 가미된 니트는 활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데 스트라이프, 체크 등의 캐주얼한 패턴은 니트 하나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베이지, 그레이 같은 톤 다운 컬러 니트는 클래식한 멋이 있고 버건디, 옐로우,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는 니트가 가진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배가시켜주며 스커트와 매치해도 사랑스럽다. 

    여기에 모던한 디자인의 슈즈나 가방을 더하면 보다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니트는 단일 아이템으로도 매력적이지만 스카프나 시계 등 액세서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보일 수 있으니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 특히 트렌디한 아이템인 페도라를 착용하면 가을 자외선 차단은 물론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에도 도움이 된다. 
     
    ▲ 느낌 아는 가을 남자의 니트 패션

     


  • 트렌디하면서도 단정한 스타일의 남성으로 보이고 싶다면 버건디나 네이비 컬러 니트는 어떨까? 

    니트를 수트 안에 이너로 매치하거나 깔끔한 디자인의 셔츠와 레이어드 하면 오피스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베이지나 그레이와 같은 모노톤의 니트는 좀더 색감이 있는 브라운이나 오렌지 톤의 팬츠나 재킷과 함께 입으면 포멀한 느낌의 캐주얼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더불어 스카프와 고급스러운 가죽가방, 심플한 로퍼 등의 소품을 함께 활용해도 좋다.
     



  • 가을은 차분하면서 심플한 룩을 선호하게 되는 계절이지만 때론 유니크한 패턴이 돋보이는 니트로 가을 패션에 활력을 더해보자.

    기하학적인 패턴의 니트는 개성 넘치는 룩을 만들어주며 너무 튀는 패턴이 부담스럽다면 클래식한 노르딕 패턴의 청키한 니트를 입으면 된다. 

    또한 스트라이프 니트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있어 단정하면서도 센스 있는 커플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사진 = 잠뱅이, 탑텐, 앤클라인, 브루노말리, 금강제화, 햇츠온, 라코스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