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심의 통과, 수도권 경찰총수 모두 ‘치안정감’
  • ▲ 21일, 인천지방경찰청장 직급을 치안감에서 치안정감으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경찰청과 그 소속 기관 직제 시행 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됐다. ⓒ연합뉴스
    ▲ 21일, 인천지방경찰청장 직급을 치안감에서 치안정감으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경찰청과 그 소속 기관 직제 시행 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됐다. ⓒ연합뉴스

    인천지방경찰청장의 직급이 기존 치안감에서 치안정감으로 한 단게 격상될 전망이다.

    21일, 경찰청은 인천지방경찰청장 직급을 치안감에서 치안정감으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경찰청과 그 소속 기관 직제 시행 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이에 따라 경찰청장(치안총감) 바로 아래 서열인 치안정감은 경찰청 차장, 서울지방경찰청장, 경기지방경찰청장, 부산지방경찰청장, 경찰대학장에 이어 인천경찰청장까지 모두 6명으로 늘어난다.

    이미 인천경찰청은 지난해 청장의 직급 격상안을 기획재정부에 제출했으나, 최종심의 단계에서 보류된 전례가 있다. 타 광역시와의 형평성이 결정적 이유였다.

    그러나 인천경찰청은 올해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청장 직급 상향을 재추진, 기획재정부 심의를 통과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인천시의회 등이 기재부와 청와대에 건의문을 보내는 등, 지역민 모두가 합심한 결과 인구 300만 광역시에 걸맞은 청장 직급 상향이 이뤄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