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납품 혐의 수사중인 J업체, 방사청 또 낙찰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군납모자의 원산지를 속여 중국산을 납품한 업체가 올해 또 베레모 군납계약을 맺은 사실이 19일 확인 되면서 방위사업청(방사청)의 불량군납 묵인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19일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국방부와 방사청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통해, 지난 3월 방사청이 실시한 육군 베레모 입찰로 중국산 군용모 납품혐의로 경찰수사 중으로 시험성적서 위변조로 부정당업체로 지정된 J업체가 또다시 군용모 22만개를 낙찰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초 국방부 조사본부가 제출한 '군용모 중국산 납품의혹 수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J업체는 군용모 생산원가 절감을 위해 200만개의 모자 원단을 중국에서 반가공해 재수입한후 불법하청을 통해 만든 완제품을 국내 직접생산 제품인 것처럼 속여 납품해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 사건은 지난 1월 15일 서울경찰청으로 이첩돼 현재 수사 중에 있다. 

    더 큰 문제는 이 업체가 지난 5월에는 또 다른 육군 모자 납품 과정에서도 시험성적서를 위조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부정당업체로 지정돼 3개월 동안 입찰제한 조치를 받았지만, 방사청은 입찰제한 조치되기 전인 4월 22일 J업체가 낙찰돼 지난 7월부터 육군 훈련소 신병들에게 지급되고 있는 실태다. 

    김광진 의원은 "무려 200만개의 중국산 군용모를 국내산으로 속여 납품한 혐의로 경찰조사 중이고, 시험성적서를 위변조 한 사실이 드러난 당일(3월 17일) 방사청에서는 서둘러 입찰공고를 내고 부정당 업체로 지정되기 직전 J업체가 낙찰되는 과정들이 도저히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